기사 메일전송
'방탄소년단’의 보금자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급격한 성장세에 수시 채용 진행 중 - SM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등 명문 엔터테인먼트기업 공개채용 실시
  • 기사등록 2019-06-20 13:53:49
기사수정

케이팝의 급격한 성장과 더불어 케이팝의 첨병인 엔터테인먼트 회사들의 채용문도 활짝 열렸다.


현대경제연구원은 최근 세계적 아이돌로 성장한 ‘방탄소년단(BTS)’의 연평균 국내 생산 유발 효과를 4조1,400억원으로 분석하기도 했다. 특히, 세계적으로도 기획력과 마케팅 파워, 아티스트들의 상품성을 인정 받고 있는 국내 명문 엔터테인먼트 회사들은 앞으로도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측돼 구직자들이 주목할 필요가 있다.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엔터테인먼트 회사 채용 소식을 전했다.


▲ (자료제공=사람인) 케이팝 열풍에 엔터사 채용문 ‘활짝’



전세계를 휘어 잡은 방탄소년단(BTS)의 활약에 힘입어 연일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폭발적인 성장에 걸맞게 지난 4월 대거 공채를 진행한 데 이어 현재도 수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경영지원 △마케팅 △디지털커뮤니케이션 △IP/e-Commerce △ 크리에이티브 △PR △프로젝트관리 △아티스트매니지먼트 등의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 수시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부문별 학력, 보유 경력, 어학능력, 관련 자격증 등 지원 자격 및 우대조건이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은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입사 후 시용기간 6개월이 적용된다. 한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성장세는 눈부시다. 2016년 각각 352억원, 104억원이던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난해에는 2,142억, 641억원으로 6배 넘게 뛰었다.


SM엔터테인먼트가 2019년 2/4분기 엔터테인먼트 전문인력 정기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에서는 ▲ 매니지먼트(△ 가수 매니지먼트) ▲ 프로듀싱(△ 퍼포먼스 영상 촬영&편집 △ International A&R △ 아티스트 기획 △ 글로벌 캐스팅 △ 프로듀싱 전략기획) ▲ 미디어기획(△ 아티스트 언론홍보 △ SNS 기획운영 △ FC기획운영) ▲ 중국사업부(△ 매니지먼트) ▲IT사업본부(△ 전략기획 △ 서비스 기획 △ 인터랙션 및 퍼블리싱 △ 업무시스템 개발) ▲ 경영지원(△ 인사 및 교육담당 △ 재무회계/세무회계 △ 재무지원 △ 공시 △ 그룹IR △ 프로젝트 손익관리 △ 통번역사 △ Global Business) 등의 부문에서 각 직무별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모집한다. 직무별 학력, 보유 경력, 어학능력, 관련 자격증 등 지원 자격 및 우대 조건이 다르니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1년 계약직 근무 후 정규직 전환 가능하다. 오는 7월 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SM엔터테인먼트는 원조 아이돌인 ‘H.O.T’와 ‘S.E.S’, 1세대 한류 대표주자 ‘보아’를 비롯,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엑소’ 등 최근까지 데뷔하는 가수들마다 성공을 거듭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명문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지난해 연결 기준 6122억원의 매출과 477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JYP엔터테인먼트도 2019년 공개채용을 진행 중이다. JYP엔터테인먼트 역시 국내 최고 수준의 아티스트를 배출한 엔터테인먼트 명가로 2세대 아이돌의 선봉 ‘원더걸스’와 ‘2PM’부터 ‘GOT7’, ‘TWICE’로 이어지는 JYP엔터테인먼트 아이돌의 계보는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다. 모집 부문은  △가수매니저 △ 배우매니저 △ 사무지원 △자금 △마케팅 △팬마케팅 △MD △영상촬영/편집 △트레이닝 △캐스팅 △Music △프로덕션코디네이터 △디자인 △크리에이티브 △포토크래퍼 △조리사 △안무가 △연출가 △일본지사 트레이닝 △일본지사 A&R부문 신입/경력 및 인사 △사업기획 △회계 △컨텐츠 유통 경력 등 총 24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연결 기준 1,248억원의 매출과 287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특히, 코스닥 시총 상위 50대 기업 중 지난해 연봉이 상위 8위(7,600만원, 상여금 및 주식매수선택권 행사 이익 포함)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20일 자정으로 오늘 마감되는 강다니엘의 1인 기획사인 커넥트엔터테인먼트 공개채용에서는 11개 부문에 대해 잡코리아를 통해 2167명이 지원, 사람인에서는 1892명이 지원하는 등 지원자들이 4천명에 육박해 취준생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지원자의 성별을 분석해보면 잡코리아 입사지원자는 성별로는 남자 421명, 여자 1746명으로 여자가 압도적으로 많으며, 사람인 입사지원자도 남자 392명, 여자 1436명으로 여자가 압도적으로 많다. 특히 입사지원자의 희망연봉에 대해서는 1720명이 '면접 후 결정'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4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