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IBK기업은행, 50개 기업과 함께 채용 박람회 열어 핵심인재 채용 - ‘IBK 來일 채용박람회’ 7월 3일 개최
  • 기사등록 2019-06-27 18:08:33
기사수정

IBK기업은행은 7월 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 1관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과 강소·스타트업 기업의 채용지원을 위한 ‘IBK 來일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 IBK 내일 채용박람회_메인포스터


이번 박람회는 기업은행이 주최하고, 서울 동북권 소재 12개 대학교, 서울지방고용노동청, 한국장학재단, 청년재단,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며, 우수 강소·스타트업 기업과 기업은행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 기업, 데일리펀딩, 우아한형제들, 이스트소프트 등 50개사가 참가해 총 300여명의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여 구직자들을 위해 AI 기반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면접체험 등 4차 산업 기술을 적용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희망사다리, 청년열린채용 등 참여 기관의 지원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이외에도 85만 구독자를 보유한 영화 유튜버 고몽과 MBC 임현주 아나운서의 강연, AI 면접 특강, IBK기업은행 채용설명회 등 취업 준비생에게 유익한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사전면접 신청과 박람회 참가는 무료로 진행되며,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IBK 내일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기업은행은 2009년부터 ‘일자리 창출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총 12만 5천개의 중소기업 일자리를 매칭했으며, 지난해 9월부터는 중소기업 전문 일자리 플랫폼인 ‘i-ONE JOB’을 운영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채용 박람회는 인사담당자가 직접 면접을 진행하고 채용 기회를 제공하는 만큼 3000여 명이 넘는 구직자가 현장을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5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