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택금융공사, '직무능력' 중심으로 하반기 신입직원 58명 채용
  • 기사등록 2019-06-29 22:51:51
기사수정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직무능력 평가를 기반으로 한 열린 채용을 통해 2019년 하반기 신입직원 58명을 채용한다고 28일 밝혔다.


▲ 주택금융공사, `직무능력` 중심으로 하반기 신입직원 58명 채용


모집부문은 대졸부문 51명(행정 44명·전산 7명), 고졸부문 2명, 시간선택제 5명으로 총 58명을 채용한다. 또한 전체 채용인원 중 비수도권 인재 35%, 부산지역 인재 21% 이상을 채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회형평적 채용을 위해 보훈대상자 특별전형(행정 3명·전산 1명)을 실시하며, 관련 법률 등에 의거하여 보훈대상자,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을 우대한다.


채용 전형은 대졸수준 및 시간선택제는 필기전형과 면접전형, 고졸부문은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된다.


지원서는 7월 12일까지 공사 채용 홈페이지로 제출하면 되며, 합격자는 9월 말부터 공사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공정하고 투명한 직무능력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과정을 통해 공사에 필요한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택금융공사는 부산대·서강대·고려대·충남대 등 전국 4개 대학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 채용설명회 일정


한편, 한국주택금융공사의 경우 블라인드 채용 도입 전에는 신입직원 중 SKY 출신이 최고 59%인 시기(2016하반기)도 있었으나, 2018년 하반기 일반전형에서는 23명의 신입직원을 뽑는데 SKY 출신이 단 한 명도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인 알리오에 따르면 한국주택금융공사의 평균 연봉은 8천589만원이며, 신입 연봉은 4천228만원으로 금융 재정 분야 공공기관 임금 순위 4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5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북랩, 두려움을 용기로 바꾸는 자기계발서 '두려움에 딴지를 걸어라' 출간
  •  기사 이미지 한국감정원, 감정평가사 경력자 20명 '블라인드' 채용
  •  기사 이미지 경력단절여성 및 청년 여성 위한 '서울시 여성일자리 박람회' 개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