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T그룹희망나눔재단, '2019 소셜체인지메이커 공모전’ 실시 - ICT활용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한 사회문제 해결 사업 제안
  • 기사등록 2019-07-01 12:03:30
기사수정

KT그룹희망나눔재단은 ICT를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서울시창조경제혁신센터, 서울시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함께 ‘2019 소셜체인지메이커 공모전’을 실시한다.


▲ KT그룹희망나눔재단, 2019 소셜체인지메이커 공모전 개최


소셜체인지메이커 공모전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과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의 사업 활성화 및 창업을 지원하고, 사회적경제조직을 통한 지역공동체 문제 해결을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 주제는 ICT를 활용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과 사회적 경제조직과 지역공동체 협업을 통한 지역 내 문제해결을 위한 사업 제안 등이다.


접수기간은 7월 5일까지이며,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재단은 ▲사업계획 타당성 ▲추진체계 적절성 ▲사업확장성 ▲사업의 혁신성 등을 기준으로 서류심사와 pt심사를 거쳐 총 10개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 팀에는 최대 2000만 원의 육성지원금과 분야별 전문 멘토링, 보육 공간 제공 등 사업 성장을 위한 후속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재단은 소셜체인지메이커 공모전을 통해 2017년부터 33개 기업에 총 4억 원을 지원, 사회적 기업의 사업 개발과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문제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선순환적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KT그룹희망나눔재단은 "재단의 정체성에 맞는 ICT 기술이 접목된 사업 분야의 성장 지원과 사회적 경제조직의 육성으로 공동체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T그룹희망나눔재단은 1990년 정보통신의 역기능을 순화하고 순기능을 확대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KT그룹희망나눔재단은 국내 유일의 정보통신(ICT)문화 관련 재단법인으로 △ICT의 올바른 활용, 증진, 발전을 위한 학술·교육 및 국제교류 협력사업 △방송·미디어 콘텐츠 창작 및 보급, 확산사업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 △사회적 약자의 ICT 활용증진 및 사회복지 관련 사업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시행하는 ICT 관련 사업 △KT와 그룹 계열사의 출판, 광고, 행사대행 및 교육훈련·후생시설 운영 등 사업을 수행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5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