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교·대학·산업체 3자간 상호협력해 일본 산업체 취업 지원 - 영진사이버대학-SW고등학교-글로벌터치코리아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협력키로
  • 기사등록 2019-07-03 12:36:50
  • 수정 2019-07-03 12:38:09
기사수정

영진사이버대학과 SW마이스터고, 해외취업전문기업이 손잡고 고교 졸업생의 일본 취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 (사진) 협약에 나선 안병규 대구소프트웨어고 교장, 조방제 영진사이버대 총장, 류병희 글로벌터치코리아 이사(왼쪽부터)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에 나선 모습


영진사이버대학교와 대구소프트웨어고등학교, 글로벌터치코리아는 최근 대구소프트웨어고등학교 졸업생 학위취득과 해외취업을 지원하는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는 협약을 맺었다.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고교·대학·산업체 3자간 상호협력을 통해 대학 졸업과 동시에 일본 IT기업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대구소프트웨어고 졸업생은 국내 IT기업에 선취업 후 영진사이버대에 후진학해 일과 학습을 병행하고 병역특례 등을 진행한다. 이후 프로그램 참가자가 해외취업을 희망하면 해외취업전문기업인 글로벌터치코리아가 취업정보와 취업처를 제공하는 체계이다. 이는 고교 졸업생이 학위를 취득하고 해외 취업까지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조방제 영진사이버대학교 총장은 "협약을 통해 취업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길을 열어주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며 "이번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고교·대학·산업체의 유기적인 협력 관계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글로벌터치코리아 류병희 이사는 "우수한 인재들이 원활하게 일본 산업체에 취업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상호교류를 통해 관련 업계 최신 동향과 정보를 전달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6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