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년 하반기 공공기관 채용 공고 '9월이 승부처' - 사람인 "관심 기업의 예상 채용 일정 확인하고 대비해야"
  • 기사등록 2019-07-03 13:47:40
기사수정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은 2019년 하반기에 공기업과 공공기관들의 대규모 채용이 진행됨에 따라 지원하기에 앞서 대비해야 할 사항 및 채용 기업을 3일 발표했다.


사람인에 따르면, 하반기에는 특히 금융 및 에너지 관련 공기업을 중심으로 인재를 모집하는 모양새로 이미 7월부터 원서를 받는 곳도 있다고 전했다.


▲ (자료제공= 사람인)


우선 하반기 공공기관 채용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금융 공기업 채용이 몰려있다는 점으로 △한국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예금보험공사 △기술보증기금 등 초임 4,000만원을 넘는 금융공기업의 원서 접수 기간이 8월 말~9월로 예정돼 있다. 이들 기업들은 지난해에도 8월말~9월에 원서접수를 한 바 있어, 올해에도 작년과 비슷한 일정으로 서류와 필기시험, 면접전형을 치를 가능성이 크다.


하반기 공기업과 공공기관의 채용은 10월 이후까지 다달이 이어질 예정으로 먼저 7월 중 △한국전력공사 △한국전력기술 △한국전력거래소가 원서를 받을 예정이며, 8월에는 △한국농어촌공사가 채용을 진행한다. 이어 9월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한전KDN △한전KPS △한국동서발전 △한국도로공사 등이 인재를 뽑을 계획이다. 10월에는 △한국소비자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신입직원을 모집할 것으로 보인다. 세부적인 사항은 각 기관 및 기업의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있으므로, 관심 있는 기업의 공고를 수시로 확인하고 준비해야 한다.


하반기 주요 공기업과 공공기관의 채용은 이미 시작한 상황이다. 특히, 7월 초까지 원서를 받는 주요 공기업들의 채용 공고가 눈에 띈다. 마감 기한이 얼마 안 남은 곳이 많으므로 지원을 서둘러야 한다.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2019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통상직 5급 직종에서 일반계열(수도권, 비수도권)과 어문계열로 나눠 총 53명을 뽑을 계획이다. TOEIC기준 850점 및 TOEIC Speaking 기준 160점 이상 성적 보유자면 학력, 연령, 성별, 경력 등에 관계 없이 지원 가능하다. 단, 일반계열은 수도권과 비수도권 별 세부 기준에 맞춰 지원이 필요하다. 서류 마감은 오는 11일(목)까지이며, KOTRA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직무능력 평가 기반 신입직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대졸수준(행정, 전산) △고졸부문 △시간선택제로, 총 58명 규모다. 대졸수준 및 시간선택제는 필기전형과 면접전형, 고졸부문은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된다. 기본적으로 학력, 연령, 성별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나, 대졸수준 특별전형은 보훈대상자와 전문자격증 소지자, 고졸부문은 상업계열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만 지원 가능하다. 지원 서류는 오는 12일(금)까지 공사 채용 홈페이지로 제출하면 된다.


국립공원공단도 직원을 채용한다. 일반직(6급, 8급)과 특정직(마급) 인재를 선발한다. 채용분야는 △공원행정 △레인저 △자원조사△기술/안전 △공원행정 △선박 등이다. 응시 자격 요건은 각 직군, 직급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가린다. 오는 5일(금) 18시까지 국립공원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부산항만공사는 정규직 신입(7급), 경력(4급, 5급) 직원을 채용한다. 신입은 사무(안전관리, 취업지원대상자), 기술(안전관리, 환경, 통신) 경력은 사무(안전관리, R&D, 회계/세무) 분야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성별, 학력, 연령에 제한이 없는 블라인드 채용이다. 5일(금)18시까지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사람인 관계자는 "특히 10월 중순 즈음에는 금융공기업이 같은 날 필기시험을 치르는 이른바 ‘A매치 데이’가 열릴 수 있으므로 금융공기업을 지원할 구직자는 8월말 9월초 서류접수, 10월 중순 필기시험 일정을 미리 예상하고, 시간을 역산해 대비하는 것이 현명할 것으로 보인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6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북랩, 두려움을 용기로 바꾸는 자기계발서 '두려움에 딴지를 걸어라' 출간
  •  기사 이미지 한국감정원, 감정평가사 경력자 20명 '블라인드' 채용
  •  기사 이미지 경력단절여성 및 청년 여성 위한 '서울시 여성일자리 박람회' 개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