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전력공사·한국수자원공사·KOTRA·한국주택금융공사 하반기 채용 시작해 - ‘무역공사’ 학력제한 없고, ‘한국수자원공사’ 평가 통해 80%만 선발
  • 기사등록 2019-07-05 13:19:46
기사수정

신규채용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공공기관에서 하반기 채용 서막을 열었다.


기획재정부의 올 초 발표에 따르면 2019년 총 361곳의 기관에서 2만3307명의 정규직 채용을 예고했다. 지난해 채용계획 2만2876에서 2% 늘어난 수치로, 지난 4월 공공기관 경영정보시스템 알리오가 밝힌 바에 따르면 올해 1/4분기 누적 채용인원은 6,918명으로 이미 목표의 30%에 이르렀다. 이 같은 추이라면 상반기 목표의 절반을 상회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한국전력공사를 필두로 7월 현재 신입사원 원서접수를 진행 중인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수자원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채용소식을 전했다.


▲ (자료제공=인크루트) 2019년 7월 공공기관 신입사원 및 인턴 채용 세부일정


먼저, 이들 중 가장 많은 인원을 꼽는 곳은 한국전력공사다. 이번 ‘2019년 제 2차 대졸수준 신입사원 공개채용(5등급 직급)’을 통해 선발할 인원은 210명으로, 올해 전체로는 총 1천547명의 정규직 채용계획을 밝혀 대규모 채용을 견인할 전망. 모집부문은 ▲사무 ▲전기로 △전국권 △지역전문사원 등 총 21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자격으로 ▲사무의 경우 학력 및 전공 제한사항이 없으나, ▲전기는 해당분야 전공자, 해당 분야 산업기사 자격증을 보유해야 직무에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직무능력검사/인성검사> 직무면접> 종합면접> 신체검사 및 신원조사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서류접수는 오는 7월 16일(화) 15시까지 한국전력공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전력공사는 올해 입사하고 싶은 공기업 및 공공기관 1위에 꼽혔다. 한전의 신입사원 초봉은 2018년 예산을 기준으로 약 3,498만원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수자원공사의 경우 탈락 인원이 정해져 있어 눈길을 끈다. 이번 신규채용을 통해 총 90명의 신입사원(채용형 인턴)을 모집하는데 인턴근무 후 평가결과에 따라 90명 중 80%에 달하는 72명만 정규직 선발을 확정되고, 나머지 20%(18명)는 정규직 입사에서 탈락되는 것. 단, 이들이 인턴기간 중 받은 최종평가점수가 일정점수 이상인 경우 채용후보자 자격을 부여 받는다. 선발직렬은 ▲행정 ▲토목 ▲전기 ▲기계 ▲전자통신 ▲환경으로, 선발인원은 총 90명 규모(정규직 신입 채용인원 72명, 채용후보자 인원 18명)이다. 전형절차는 1차 필기전형(NCS 직업기초 능력평가)> 2차 직무면접(PT면접, NCS직업 성격검사)> 3차 역량면접> 신원조회 및 합격자 결정 순이며, 지원서 작성은 NCS 기반 자기소개서 및 경험 기술서가 포함된다. 서류접수는 오는 7월 16일(화) 18시까지 한국수자원공사 입사지원시스템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2018년 기준 평균 연봉이 5,223만원이며 대졸 초봉은 3,822만원이다.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2019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통해 통상직 (5직급)에서 ▲일반계열 △수도권(27명) △비수도권(10명)과 ▲어문계열(16명) 총 53명을 선발한다. TOEIC 기준 850점 및 TOEIC Speaking 기준 160점 이상 성적 보유자면 학력, 연령, 성별, 경력 등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단, ▲일반계열을 지원할 경우 수도권, 비수도권 세부기준에 맞추어 지원을 해야 한다. 해당 채용은 오는 11일(목)까지 KOTRA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다.


끝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는 직무능력 평가 기반 신입직을 선발한다. 모집부문은 ▲대졸수준 △행정(경영) △행정(경제) △전산, ▲고졸부문 △수도권 △비수도권, ▲시간선택제로 총 58명을 뽑을 계획이다. 대졸수준 및 시간선택제는 서류전형> 1차 필기전형> 2차 필기전형(전공심화)> 1차 실무면접> 2차 임원면접을 통해 선발하며, 고졸부문은 서류전형> 1차 실무면접> 2차 임원면접으로 합격자를 뽑는다. 대졸수준 및 시간선택제는 학력, 연령, 성별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나, 고졸부문은 상업계열 특성화고 2020년 2월 졸업예정자만 지원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7월 12일(금)까지 한국주택금융공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6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