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DB손해보험,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로 보험료 납부 가능해져
  • 기사등록 2019-07-08 13:25:44
기사수정

D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를 이용해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 DB손해보험,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로 보험료 납부 가능해져


DB손해보험은 2018년 말부터 카카오페이 공식제휴사인 더즌과 시스템 구축을 준비했으며 2019년 6월 업계 최초로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를 도입했다.


DB손해보험은 현재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는 장기보험 일부 고객에게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 3분기 중 자동차보험, 일반보험 등 전체 보험 종목에 대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란 카카오페이에 연결한 은행계좌에서 카카오페이머니를 충전하여 생체인증 또는 비밀번호 만으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은행 간 계좌이체 방식에 비해 인증 절차가 간편해 20·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보험료를 납부하기 위해서 일반적으로 은행, 계좌번호, 공인인증서, OTP 비밀번호 등을 선택 또는 입력하여 송금해야 하나 카카오 페이 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각종 입력 절차 없이 생체인증 또는 비밀번호만으로 약 10초만에 수수료 없이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는 카카오톡 친구에서 송금, 더치페이 등 개인 간 거래 외에 기업에서도 대고객 서비스로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앞으로 보험료 납입방법은 은행 자동이체가 가장 보편적이고 편리한 방법이나 보험료를 회사에 직접 납부하고자 하는 고객의 경우 은행 간 계좌이체 방식보다 편리한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 이용을 통해 결제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DB손해보험은 1962년 대한민국 최초의 자동차보험 전문회사로 출발해 현재는 손해보험 전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손해보험회사로 성장했다.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 보험금융그룹'이라는 비전으로 고객 가치를 제고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고객중심경영 기조하에 보유 고객 900만명을 돌파했다.

아울러 글로벌 금융회사인 S&P 다우존스가 주관하는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 평가에서 국내 손보 업계 최초로 6년 연속 평가 최고등급인 `World Class`에 선정(2013~2018년)되는 등 글로벌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기업임을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6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