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술보증기금, 스타트업 성공 패키지 '기보벤처캠프' 참여 기업 모집
  • 기사등록 2019-07-08 20:30:04
기사수정

기술보증기금이 '제5기 기보벤처캠프'에 참여할 기업을 8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기술보증기금, 스타트업 성공 패키지 `기보벤처캠프` 참여 기업 모집


기보벤처캠프는 기술보증기금이 그동안 축적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 등과 협업을 통해 기술창업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맞춤형 성장전략 수립을 위한 컨설팅과 성공기업인 등 분야별 전문가와 연계한 멘토링, 민간VC와의 네트워킹 등 다양한 지원을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프로그램 수료기업에는 금융서비스(투자, 보증 등)와 비금융서비스(벤처인증, R&D지원 등)를 패키지로 제공해 스타트업이 성공창업에 이를 때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창업 후 3년 이내 혁신창업기업(예비창업자 포함)으며, 4차 산업혁명 관련 우수기업 중소기업은 우대한다. 심사는 1차 서류평가와 2차 PT평가를 거쳐 9월중 최종 50여개 기업을 확정한다.


기보 관계자는 "캠프 참여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대 15억원까지 보증 지원하는 우대 프로그램을 신설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 지원정책을 통해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이 한국형 히든 챔피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기술보증기금은 지난 6월 '기보벤처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육성한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기회 등을 제공하기 위해 제 4기'기보벤처캠프' 데모데이를 개최해 기보가 발굴한 스타트업 48개사와 민간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등 다수의 투자관계자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기업의 'IR피칭', '기업-VC간 네트워킹' 등 다양한 행사 및 수료식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6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