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랩, 클라우드 보안상태 관리 위한 '안랩 CSPM 관제 서비스' 출시 - 클라우드 보안설정에 대한 직접 관리 부담 줄이고 '클라우드 설정 오류' 보안사고 예방
  • 기사등록 2019-07-11 15:24:33
기사수정

클라우드 보안사고의 상당수 원인이 이용자의 ‘설정 오류’로 지목 받는 가운데 안랩이 클라우드 보안상태 관리를 위한 전문 서비스를 내놓았다.


안랩 서비스사업부가 클라우드 보안정책 관리와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안랩 CSPM(Cloud Security Posture Management, 클라우드 보안 형상관리) 관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 안랩, 클라우드 보안상태 관리 위한 `안랩 CSPM 관제 서비스` 출시


‘안랩 CSPM 관제 서비스’는 안랩의 ‘보안관제센터’ 전문 인력이 원격으로 고객 클라우드 서버의 보안설정 관리 및 상태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보안 정책 설정 △비정상 활동 식별/알림 △암호화 통신 점검 △보안인증서 확인(만료 인증서 식별 및 갱신) △컴플라이언스 점검 보고서 등 전반적인 클라우드 보안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은 클라우드 보안설정에 대한 직접 관리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안랩 전문가가 제공하는 보안상태 모니터링 및 컴플라이언스 점검 서비스 등으로 ‘클라우드 설정오류’로 인한 보안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안랩은 아마존웹서비스(AWS) 이용 고객 대상으로 ‘CSPM 관제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향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등 지원 클라우드 플랫폼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안랩 서비스사업부를 총괄하는 임영선 상무는 "클라우드 담당자의 단순 실수도 기업 주요자산 유출로 직결될 수 있다"며 "안랩은 이번 ‘안랩 CSPM관제 서비스’로 고객이 클라우드 보안운영 부담감을 덜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전문적인 클라우드 보안관리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안랩은 클라우드 정보보안 기술 공동연구, 보안제품 개발 등에 협력하기 위해 클라우드 보안 스타트업 스파이스웨어와 '클라우드 정보보안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는 단순히 기술협력뿐 아니라 지분 투자 등 전략투자를 함께해 기업 성장도 도울 예정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6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