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리레코 코리아, 한국경제매거진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에서 '복지 부문' 수상
  • 기사등록 2019-07-12 12:43:13
기사수정

리레코 코리아(Lyreco Korea)는 10일 홍은동 그랜드 힐튼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한국경제매거진 주최 제13회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복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 (사진) 시상식에 참석한 리레코 코리아 박병진 지사장


이번 수상은 2013년 서울시 ‘일하기 좋은 우수기업’ 100선에 선정된 이후 2번째이다.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은 한국경제매거진 주최로 각 대학 리서치 자료를 토대로 해 선정된 기업들 중 한국경영평가원의 심사로 선정되며, 일자리 창출/전문 인력 양성/기업 복지 부문 등 총 26개 부문에서 시상이 이루어진다. 이 중 복지 부문은 인재 양성 및 직원들이 일하고 싶은 기업 문화를 만들어 이를 통해 질적·외형적 성장을 이룬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리레코 코리아는 사무·산업안전용품 등을 포함한 업무 환경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3위/유럽 1위 유통업체인 리레코 그룹의 한국지사로 올해로 설립 15년차를 맞이했다.


리레코 그룹은 "시장 내 선두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친환경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한국지사(2006년)를 포함한 전세계 지사가 ISO 9001 및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또한 그룹 차원에서 2005년부터 매년 각 지사별 우수 사원을 선정해 초호화 세계 여행을 보내주는 VLP(Very Lyreco People)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리레코 직원들은 인도, 브라질, 쿠바, 파나마, 탄자니아 등 전 세계 곳곳을 여행했으며, 올해 여행지는 미국 뉴욕 & 마이애미로 직원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 외에도 한국 지사 자체적으로 매달 넷째 주 금요일 오후 4시에 조기 퇴근하는 ‘패밀리 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직원들의 일과 가정의 워라벨을 적극 지원하고, 가족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하자는 취지이다.


한국지사 박병진 지사장은 이번 수상에 대해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지만 젊은 직원들이 많은 조직의 장점이 최대한 잘 발휘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직원들과 함께 더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리레코코리아는 사무‧산업안전용품 등을 포함한 업무 환경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유통업체 리레코그룹의 한국지사이며, 리레코그룹은 전 세계 25개국에 자회사를 두고 있다. 2016년부터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으로 매년 에코 캠페인을 실시해 ‘일회용 컵 대신 머그컵 쓰기’, ‘점심식사 시간 소등’,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등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실행 중에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장관 표창부문에는 (주)LG생활건강, (주)데이터클립, (주)사랑모아금융서비스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기업복지부문에는 리레코코리아(주)와 한국몰렉스유한회사(10년 연속), 일자리창출부문에는 (주)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시원스쿨)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6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