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전자, ‘LG 울트라파인’ 5K 초고화질 모니터 글로벌 시장 출시 - 애플 최신 ‘맥’ 제품들과 연결성 및 호환성 뛰어난 신제품
  • 기사등록 2019-07-31 10:21:51
기사수정

LG전자가 애플 최신 ‘맥’ 제품들과 연결성 및 호환성이 뛰어난 ‘LG 울트라파인’ 5K 모니터(모델명 27MD5KL) 신제품을 31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LG전자는 북미, 유럽을 시작으로 2019년말까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등 기타 국가에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 LG전자가 LG 울트라파인 5K 초고화질 모니터를 글로벌 출시했다.


앞서 LG전자는 5월 ‘LG 울트라파인’ 4K 모니터(모델명 24MD4KL)도 출시하며 초고화질 모니터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LG전자는 성장세가 빠른 프리미엄 모니터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LG 울트라파인’ 5K 모니터는 외부 제품들과 연결성이 뛰어나다. 애플의 최신 ‘맥북 프로(MacBook Pro)’, ‘맥북 에어(MacBook Air)’, ‘맥 미니(Mac mini)’, ‘아이맥(iMac)’ 등이 지원하는 ‘썬더볼트3(Thunderbolt3)’ 단자를 탑재했으며 ‘썬더볼트3’의 전송 속도는 1초에 최대 40기가비트(Gbps)로 5K 해상도의 고화질 영상 출력과 초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또 94와트(W)의 충전 전력을 제공해 모니터와 연결된 제품을 충전할 수 있다. 또한 ‘USB-C(USB Type-C)’ 단자도 탑재해 범용성이 뛰어나다. ‘USB-C’ 단자를 지원하는 ‘아이패드 프로(iPad Pro)’와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맥북’과 ‘아이맥’의 운영체제 ‘macOS 모하비(Mojave) 10.14.6’ 및 ‘아이패드 프로’ 운영체제 ‘iOS 12.2’ 버전부터 뛰어난 호환성을 구현한다. 예를 들어 ‘맥북 프로’의 터치바(Touch Bar) 또는 키보드에서 직접 모니터의 밝기와 소리 볼륨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어 애플 기기 사용자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한다.


‘LG 울트라파인’ 5K 모니터는 27인치 디스플레이에 5K(5120x2880) 해상도를 지원해 Full HD(1920x1080)보다 7배 이상 해상도가 높다. 화소 수가 1470만 개가 넘어 초고화질 사진과 영상 편집 등 전문가 작업에서 진가를 발휘한다. 영화 편집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모니터 디스플레이 색영역 ‘P3’를 지원하며 넓은 광시야각을 자랑하는 ‘IPS 패널’을 탑재해 상하좌우 어느 위치에서도 색상 왜곡 현상 없이 선명한 화면을 보여준다.


‘LG 울트라파인’ 5K 모니터는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 등을 내장했다. 사용자는 영상 통화 서비스 ‘페이스 타임(Face Time)’도 모니터에 탑재된 카메라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 눈높이에 맞게 높낮이를 조정할 수 있고 상하 기울기도 조절할 수 있어 최적의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LG전자 IT사업부장 장익환 상무는 “‘LG 울트라파인’ 시리즈는 뛰어난 성능과 편의성으로 전문가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았다”며 “애플의 최신 기기와도 호환성이 뛰어난 ‘LG 울트라파인’ 5K·4K 초고화질 모니터로 프리미엄 모니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8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