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ETRI, 에트리홀딩스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윤상경 아이에셋 대표 선임
  • 기사등록 2019-08-01 22:09:06
기사수정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기술사업화 자회사인 에트리홀딩스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윤상경 아이에셋 대표를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윤 대표의 임기는 2022년까지 3년 간이다.


▲ ETRI, 에트리홀딩스 사장에 윤상경 선임


윤 대표는 1964년생으로 1986년 연세대 화학과를 졸업했으며, 1988년 동 대학원 석사를 거쳐 1994년 미국 미시간주립대학교에서 나노재료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독일 막스플랑크연구소 연구원, 삼성전기 신사업추진 그룹장,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 특허기술사업화 총괄 전무, 아이디벤처스 투자총괄 전무 및 아이에셋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특히 국내 최초의 지식재산전문기업인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에서는 창의자본 기반조성 사업과 아이디벤처스, 아이디어브릿지자산운용 등 지식재산 및 기술가치투자 관련 자회사들의 설립에 기여했다. 또한 아이에셋를 직접 창업해 기술창업 기획, 기술벤처 성장도약 사업화모델 인큐베이션, 기술사업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 바 있다.


에트리홀딩스는 ETRI가 전액 출자해 지난 2010년 5월 설립된 공공기관 최초의 기술사업화 전문회사로 현재까지 연구소기업 51개사를 설립하는 등 ETRI의 공공기술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2016년에는 공공 기술지주회사 최초로 기술사업화 펀드를 결성했으며 '팁스' 운영 등을 통해 유망한 창업 기업도 발굴하고 있다.


ETRI는 "윤 신임 대표가 공공부문 기술사업화 및 관련 투자 분야에서 우수한 역량과 폭넓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향후 에트리홀딩스의 기술사업화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선임의 배경을 밝혔다.


윤 대표는 에트리홀딩스가 공공기술 사업화를 통한 혁신창업성장 플랫폼 사업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융합기술 중심 연구소기업 창업 투자 △기술가치 기반 기업 투자재원 확보 및 운용 △기술투자금융 기관과 협업을 통한 연구소기업 글로벌 성장지원 등에 역점을 둘 계획이다.


그는 "오픈이노베이션 기반 기술융합이 가속화되고 있는 시대에 국가 지능화 종합 연구기관으로서의 ETRI 혁신기술 기반 기술사업화 및 공공기술 창업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에트리홀딩스는 그동안 ETRI가 보유한 유망기술의 사업화 및 투자, 기술사업화펀드 운용, 팁스(TIPS)운영 등을 추진해 왔으며, 특히 공공 연구기관 기술사업화 확산, 창업기업 발굴 및 투자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벤처창업학회 2019 춘계학술대회에서 기관부문 창업진흥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8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