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용부, 인공지능 일자리 추천 서비스 '더 워크' 2600여명 취업 성공
  • 기사등록 2019-08-07 16:50:25
기사수정

7일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12월 말 도입한 일자리 웹사이트 워크넷에서 선보인 AI 일자리 추천 서비스 '더 워크(The Work)'을 통해 실제로 취업에 성공한 사람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 동안 2666명이라고 7일 밝혔다.


▲ 고용부, 인공지능 일자리 추천 서비스 `더 워크` 2600여명 취업 성공

 

고용부는 또 2666명 중 '더 워크' 추천 일자리에 2건 이상 지원하면서 지원한 일자리 중에서 30% 이상이 '더 워크' 추천 일자리인 경우가 1039명이라고 밝혔다. 이는 '더 워크' 서비스의 실질적인 활용도가 높다는 얘기다.


고용부 관계자는 "이는 이 기간 동안 취업에 성공한 사람 중에서 '더 워크'가 추천해 준 일자리에 전자우편으로 입사 지원을 하고 실제로 취업한 사람 숫자를 말한다"면서"다만 실제로는 서비스를 활용하지 않았으나 우연히 '더 워크'가 추천한 일자리와 실제 취업한 일자리가 일치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어 2666명이 모두 '더 워크' 서비스를 통해 취업한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실제 이 서비스를 이용해 취업에 성공한 김 (19·여)씨는 "대학 졸업 후 경력이라고 할 게 없었는데 지원할 만한 일자리가 많이 추천돼서 좋았다"고 전했다.

경력이 단절됐다가 이 서비스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안 (36·여)씨도 "경력이나 자격만 입력해 놨는데 나의 능력에 맞게 일본어 통역이나 무역 관련된 공고가 추천돼서 좋았다"고 말했다.  


김효순 고용지원정책관은 "정부 혁신 차원에서 시작한 인공지능 기반 취업 지원 서비스가 고용센터로 잘 찾아오지 않는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인공지능 기반 일자리 추천 알고리즘을 사회 초년생, 경력 단절 여성, 중장년 재취업자 등 대상별로 특화해 구직자에게 보다 적합한 일자리가 추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8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