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DB산업은행, 신임 준법감시인으로 박선경 미국 변호사 선임
  • 기사등록 2019-08-14 22:36:50
기사수정

KDB산업은행은 지난달 30일 이사회를 열고 박선경 미국 변호사를 신임 준법감시인으로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


▲ KDB산업은행은 지난달 30일 이사회를 열고 박선경 미국 변호사를 신임 준법감시인으로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


준법감시인은 조직의 내부통제와 금융소비자 보호 업무를 총괄하는 직위로, 산업은행이 준법감시인을 외부에서 선임한 것은 지난 2000년 준법감시인 제도 의무화 이후 처음이다. 박 신임 준법감시인의 임기는 이달 5일부터 오는 2021년 8월 4일까지 2년이다.


박선경 미국 변호사는 1967년생으로 서울대 공법학과와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지난 2000년부터 3년간 한국씨티은행에서 일한 뒤 2006년부터 올해 7월까지 김앤장법률사무소에서 근무했다.


산업은행이 준법감시인을 외부 인사로 선임한 것은 지난 2000년 준법감시인 제도 의무화 이후 이번이 처음으로 법규 준수를 위한 내부통제와 소비자보호를 총괄하는 준법감시인은 산하에 법무실, 윤리준법부, 소비자보호부를 두고 있다. 앞서 수출입은행과 국민연금공단이 준법감시인을 외부 공모를 통해 선임한 바 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외부 경험과 전문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조직 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해 준법감시인 직위를 외부 인력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했다"며 "박선경 준법감시인은 은행에서 일한 경험은 물론 국내 최대 로펌에서 오랫동안 근무한 만큼 전문성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9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인피닉, 공인 시험성적서 “소프트웨어부터 하드웨어까지 한번에 발급”
  •  기사 이미지 알라딘, 독서관리 기능과 걷기 기록 ‘독보적’으로 함께 관리한다
  •  기사 이미지 검찰, 조국 5촌 조카 구속영장 청구 ‘부인 정 교수 소환 조사임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