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크루트-산단공, 2019 산업단지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 매칭부터 면접까지, ‘키콕스잡(KICOXJOB)’으로 한방에
  • 기사등록 2019-08-16 14:28:21
기사수정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주관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최하는 ‘2019 산업단지 온라인 채용박람회’가 개최 중이다.


▲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최, 인크루트가 주관하는 ‘2019 산업단지 온라인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전국 26개 산업단지 일자리지원센터와 연계한 온라인 매칭박람회로서 산업단지의 구인과 구직을 지원하는 ‘일자리 큰 장’이 열리는 것이다.


매월 1번씩 약 3주간격으로 진행, 지난달 1회차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현재 2회째(8월 12일 ~ 8월 30일) 진행 중이다.


이번 채용 박람회의 가장 큰 특징은 ‘키콕스잡(KICOXJOB)’으로 불리는 일자리매칭 포털을 통해 이력서 작성부터 지원기업 매칭, 면접기회까지 온라인 통합 구인ㆍ구직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점이다.


현재 총 142곳의 산업단지 입주기업이 참여, 채용공고를 게시 중이다. 이들 기업은 △지역별(서울 11곳, 경기 15곳, 인천 43곳 外) △산업단지별(국가·일반도시·첨단·농공) 그리고 △직무·직군별(생산직·관리직·영업직·기술직·사무직·연구직)로 구분되어 있고, 채용공고 외에도 자격요건, 근무환경, 급여조건, 채용담당자 등 자세한 채용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구직자의 편의를 높였다.


구직자에게 요구되는 것은 입사지원서 등록이 전부다. 이후 잡매칭 전문인력의 관리하에 기업 매칭 및 면접 기회가 제공될 예정인 것. 해당 서비스는 모두 무료로 제공되며 참여기업 또한 일체 비용부담이 없다.


인크루트 서미영 대표는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은 구직자는 물론 구인에 어려움을 겪는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의 애로를 해소하고자 무료 온라인 구인ㆍ구직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산업단지 유수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만큼 희망 구직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69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인피닉, 공인 시험성적서 “소프트웨어부터 하드웨어까지 한번에 발급”
  •  기사 이미지 알라딘, 독서관리 기능과 걷기 기록 ‘독보적’으로 함께 관리한다
  •  기사 이미지 검찰, 조국 5촌 조카 구속영장 청구 ‘부인 정 교수 소환 조사임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