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애자일 입사지원서 완성법' 원데이 특강 개최해 청년 취업 지원 - 입사지원서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노하우 전수
  • 기사등록 2019-09-10 12:21:46
기사수정

서울 관악구가 오는 9월 26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취업 원데이 특강'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 관악구, `애자일 입사지원서 완성법` 원데이 특강 개최해 청년 취업 지원


이번 KB금융공익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애자일(Agile) 입사지원서 완성법' 원데이 특강은 최근 취업 시장 트렌드와 함께 자기소개서, 입사지원서부터 면접 대본 작성에 관한 팁을 전수한다. 특히 수업에서 직접 자기소개서를 작성해보는 등 결과물을 완성해보고 멘토들이 직접 개개인에게 맞는 첨삭과 피드백을 제공한다.


특강은 26일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총 7시간 동안 별관 7층 강당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먼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취업 시장 및 프로세스 이해, 자기분석·직무분석·기업분석, 자기소개서 문항별 작성법 등에 대해 강의하고, 오후 5시부터 9시까지는 자기소개서 세부 문항에 따라 개인이 직접 작성해보고 첨삭 받는 시간이 마련된다.


한편 관악구와 KB금융공익재단은 지난 4월부터 12주간 청년취업 교육프로그램인 '관악에서 잡당모의'를 운영해 취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고 개개인에게 맞는 직무를 파악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해왔다. 또한 5월에는 '글로벌기업 청년 취업특강'을 통해 글로벌기업 취업 전략에 대한 강의를 시행하고 현직자와 청년 취업준비생을 연결하는 멘토링 사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청년 취업준비생이라면 누구든 '애자일(Agile) 입사지원서 완성법' 원데이 특강에 참여가 가능하며 구는 오는 20일까지 선착순으로 50명을 모집한다. 단 관악구 거주자를 우선선발한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취업 원데이 특강을 통해 평소 취업과 관련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신에게 꼭 필요한 취업 정보와 노하우 등을 많이 얻고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관악구청 홈페이지 [분야별정보 > 청년소식]에서 신청 할 수 있으며 문의는 취업뽀개기(070-7434-542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1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인피닉, 공인 시험성적서 “소프트웨어부터 하드웨어까지 한번에 발급”
  •  기사 이미지 알라딘, 독서관리 기능과 걷기 기록 ‘독보적’으로 함께 관리한다
  •  기사 이미지 검찰, 조국 5촌 조카 구속영장 청구 ‘부인 정 교수 소환 조사임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