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 오는 9월 19일 개최
  • 기사등록 2019-09-11 17:02:48
기사수정

2019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가 오는 19일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양대학교, KB국민은행에서 공동 주최하고, 산기협을 비롯 13개 기관에서 주관했다.


▲ 2019 청년 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 오는 9월 19일 개최


행사는 △채용관 △창업정보관 △취업정보 알림관 △One-stop 취업준비관 △JOB 콘서트관으로 구성됐다.


채용관은 인재 채용을 원하는 기술혁신형 기업과의 1:1 현장면접 및 채용상담, 창업정보관에서는 창업 성공 기업·사업 홍보 및 컨설팅 지원 등을 실시한다. 이외에도 취업정보알림관에서는 기관별 이공계 인력지원사업 및 취업지원사업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현장면접에 요구되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면접 컨설팅까지 onet-stop로 가능하다.


특히 JOB 콘서트관에서는 두산, LS산전 등 국내 주요 기업의 채용설명회가 이루어져 해당 기업에 지원 예정인 미취업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SK하이닉스, LG화학 등 현업에 재직 중인 멘토가 직무 관련 현장의 분위기 및 연구개발 노하우까지 생생하게 설명할 계획이다.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이공계 청년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공계인력중개센터 알앤디잡 관계자는 "이번 박람을 통해 좋은 구인구직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며 "하반기 공채가 시작되면서 취업 준비생들의 마음이 조급해지고 있다. 박람회를 통해 취업과 관련 풍성한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1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