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웨이, ‘세계에너지총회’에서 5G와 AI 기반의 혁신적인 솔루션 출시
  • 기사등록 2019-09-12 23:40:40
  • 수정 2019-09-12 23:41:35
기사수정

화웨이는 "혁신은 에너지를 재정립한다"는 주제로 개최된 세계에너지총회(WEC2019)에서 5G와 AI를 기반으로 하는 혁신적인 에너지 솔루션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 화웨이, ‘세계에너지총회’에서 5G와 AI 기반의 혁신적인 솔루션 출시


화웨이는 에너지 부문에서 70명 이상의 장관과 500명 이상의 CEO를 비롯해 수많은 파트너사와 협력했으며, 혁신적인 ICT를 통해 지속 가능한 에너지 개발을 추진하는 비전을 확대했다. 또한 5G, AI, 클라우드 및 기타 혁신적인 기술, 에너지 산업의 재구성 방법, 에너지 사업을 디지털에서 지능형으로의 전환을 가속하기 위한 디지털 세계의 핵심을 구축하는 방법 등에 대한 심도 있는 통찰력을 공유했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BG 에너지사업부 총괄책임자인 Ji Xiang은 "인간의 문명 발전은 에너지 진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라며 "2차 산업혁명은 100년 전 전력을 대규모로 사용하면서 시작된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2G, 3G, 4G와 같은 통신 기술은 3차 산업혁명을 일으켜 수많은 사람을 수평적으로 연결했다"면서 "이제 5G, AI, 클라우드 및 기타 많은 혁신 정보와 통신기술(ICT)이 4차 산업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5G는 대용량 데이터를 지연 없이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유비쿼터스 커넥티비티를 제공한다"라며 "AI는 저전력 고성능 컴퓨팅과 복잡한 컴퓨팅 시나리오에 대응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지능형 컴퓨팅이 가능하다. 클라우드는 가상화, 통합화, 공유화, 확장성을 지원한다. 또한, 이들은 모든 사업에서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고 미래 디지털 세계를 위한 토대를 구축한다. 화웨이는 파트너사 및 고객과 협력해 고객이 지능형 에너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1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