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크루트 “하반기 10대 그룹 채용 전반전 종료, 내달 인적성 일제히 개막” - 삼성전자 포함 20개 계열사 오늘 접수 마감
  • 기사등록 2019-09-16 21:19:36
기사수정

2019년 하반기 삼성그룹의 3급 대졸 신입사원 서류 접수가 오늘 17로 마감했다. SK, KT, 포스코, LG전자 등도 금일 마감이며, 롯데와 CJ는 각각 23일(월), 24일(월)에 신입 원서접수를 마칠 예정으로 차주 하반기 10대 그룹 채용 1장이 막을 내린다.


▲ (자료제공=인크루트)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16일 삼성을 포함한 하반기 10대 기업 신입공채 마감 일정에 대해 전했다.


삼성그룹은 금번 하반기 공채를 통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총 20개사에서 3급 신입사원을 모집했다. 4일 전자계열사 5곳(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을 필두로 5일 금융계열사 5곳(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자산운용), 6일 삼성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물산(건설, 상사, 리조트, 패션),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서울병원, 삼성웰스토리가 참여했다. 삼성전자와 SDS는 S/W Academy(SCSA) 모집도 병행했으며 6개월간의 교육이수 후 입사시 3급 신입사원과 동일한 처우를 적용받는다.


삼성은 학점 및 전공은 불문이나 일부 계열사를 제외한 전 부문에서 공통적으로 오픽 또는 토익스피킹 등 영어 회화 성적이 필수로 요구되며 지원자격은 토익스피킹 기준 레벨 4에서 최대 7까지 지원부문별 상이하다.


금일 서류접수 마감 이후에는 서류전형을 일컫는 직무적합성평가을 거쳐 직무적성검사(GSAT), 면접, 건강검진 순으로 전형이 진행된다. 직무적합성평가는 지원서에 기재한 전공과목 이수내역과 직무관련 활동경험 그리고 에세이를 토대로 이뤄져 지원자가 해당 직무에 대한 역량을 쌓고자 기울인 노력과 과정,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한다.


이 외에도 SK와 KT, 포스코그룹, LG전자를 비롯해 LG유플러스, LG하우시스, LG이노텍 등 LG 주요 계열사, 현대자동차 그룹의 현대 글로비스 끝으로 GS리테일 역시 오늘 서류를 마감한다. 10대기업 중 7곳의 마감일이 동일한 것. 추석과 겹친 점도 악재였다. 이들 하반기 10대 그룹의 평균 서류접수 기간은 15.9일로 집계됐다. 인크루트 설문조사 결과 구직자의 12.4%가 올 추석 연휴가 원서 접수기간과 겹쳐 구직환경에 제약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답한 바 있다.


한편, 원서접수 이후에는 서류전형 평가 및 합격자를 대상으로 내달 인적성 시험에 돌입한다. 10월 5일(토) 현대글로비스를 시작으로 6일(일) 포스코, 특히 12일에는 LG, KT, GS 3곳의 시험일정이 겹쳐 이른바 대기업 A-매치를 방불케 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의 직무적성검사(GSAT)는 20일(일) 국내외 7개 도시에서 치러진다.


인크루트 서미영 대표는 “마감일 접속인원 급증으로 각 기업에서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마감일 이전 등록을 주문하고 있는 만큼 여유 있는 지원을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1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신입 구직자 10명 중 8명 이상 ‘이것’에 가장 극심한 어려움 느껴
  •  기사 이미지 직원 1인당 평균 6억 2,900만원 벌어... “대체 어느 기업이길래!? ”
  •  기사 이미지 인천국제공항공사, '고객경험인증 프로그램' 최고 등급 획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