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플랫, 누적 투자금액 총 351억 ‘커뮤니티 카셰어링 서비스 확대 예정’
  • 기사등록 2019-09-18 10:16:08
기사수정

배달받는 렌터카 예약 앱 카플랫이 휴맥스와 국내 PEF 스틱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총 250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카플랫의 누적 투자 유치금액은 총 351억 규모가 된다.


▲ (사진) 10월 업데이트 예정인 카플랫 2.0, 메인화면


렌터카 예약 중개 플랫폼으로 시작한 카플랫은 “휴맥스 그룹사간 협업을 통해 온라인 차량 중개 서비스에 치중된 사업 영역을 커뮤니티 카셰어링 및 세차, 정비 등을 포함하는 자동차 에프터 마켓까지 넓혀 다양한 모빌리티 상품을 제공하는 통합 멀티 플랫폼으로 발전할 예정으로, 렌터카 및 카셰어링 중개 플랫폼으로서 중소 렌터카 업체들과 상생 모델 또한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플랫은 10월 예정된 카플랫 2.0 정식 업데이트를 통해 렌터카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기반 카셰어링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현재 판교와 수내역 중심으로 약 40대 규모의 베타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정식 론칭 이후에는 서울 비즈니즈 지역 중심으로 빠르게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2016년 모바일 최초로 렌터카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카플랫은 ‘세상에서 가장 가깝고 편리한 이동수단’ 제공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카플랫은 가격 비교 및 결제가 까다롭고 고객이 직접 사무실을 찾아야 했던 오프라인 렌터카 시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눈에 렌터카의 가격을 비교하고 원하는 차량을 선별해 고객과 가장 가까운 장소로 차량을 배달하는 온라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별한 검증 제도를 통해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해 보험에 가입된 안전한 차량만을 고객에 제공한다. 카플랫은 2018년 1월 대비 약 13배 성장을 이뤄내며 바쁜 현대인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1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