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두 마리 토끼 잡을 수 있는 ‘채용 연계형 인턴’을 공략하자 - 현대자동차, 한국남부발전 등 하반기 인턴사원 채용
  • 기사등록 2019-09-18 13:15:39
  • 수정 2019-09-18 13:16:18
기사수정

실무 경험뿐 아니라 정규직 전환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는 채용 연계형 인턴 공채 소식에 취준생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이 정규직 전환이 가능한 인턴 채용 소식을 정리해 발표했다.


▲ (자료제공=사람인)


현대자동차는 2019 H-Experience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모집직무는 수출선적관리, 해외법인 관리 및 지원, 상품운영, 제휴 전략, 사외매체홍보, 제네시스 마케팅, 제네시스 상품기획, 신사업기획∙개발, 사업기획 등이다. 학사, 석사 학위 취득자 또는 2020년 2월 졸업예정자로 TOEIC Speaking 등 영어회화 성적 보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사업기획 부문은 비즈니스 영어 가능자를 우대하는 등 부문별 우대사항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수다. 전형절차는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면접전형, 인턴연수, 최종합격 및 입사 순이다. 22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 지원하면 된다.


한국남부발전은 2019년도 하반기 채용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대졸은 일반(사무, ICT, 기계, 전기, 화학, 토목, 건축 분야), 장애(사무, 기계 분야), 보훈(사무, 화학 분야) 부문에서, 고졸의 경우 기계, 전기 분야에서 채용한다. 학력 및 전공, 연령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취업지원대상자, 저소득층, 비수도권지역인재, 발전소 주변지역 주민 또는 자녀 등은 우대한다. 서류심사, 필기전형, 면접 전형을 거쳐 합격예정자를 결정하고, 신체검사, 비위면직자 및 신원조회 후 최종 인턴사원 합격자를 가린다. 채용형 인턴사원은 약 5개월 인턴 근무 후 종합성적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서류는 25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아시아나항공은 2019년 하반기 항공정비직 인턴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기졸업자 및 2020년 2월 졸업예정자로 국내 정기 토익 성적 소지자면 학력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항공, 기계, 전기, 산업 공학 및 관련 전공자는 우대한다. 서류전형, 실무면접, 인적성검사, 임원면접, 건강검진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하며, 인턴사원으로 1년 근무 후 소정의 심사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지원서는 22일 채용정보 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한섬은 2019년 하반기 패션전문직 대졸인턴 공개채용에 나섰다.
모집분야는 우븐디자인, 니트디자인, 상품기획, 소재기획, 칼라기획, 아트기획, VMD다. 지원 자격은 대학교 기졸업자 및 2020년 2월 졸업예정자, 의류, 의상, 패션 등 관련 전공자(복수 및 부전공자 포함)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3차면접, 인턴실습 순이며, 인턴평가 우수자는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으로 채용한다. 30일까지 현대백화점그룹 채용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 하면 된다.


현대하이라이프손해사정은 4급 신입사원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모집에 나섰다.
모집부문은 손해사정(장기보험)부문이며, 4년제 대학 졸업자면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하다. 신체손해사정사, 재물손해사정사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서류전형, 1차면접, 인턴 실습 및 인적성 검사, 최종 임원면접을 통해 최종 입사할 합격자를 선발한다. 입사지원은 23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대형 서치펌 커리어앤스카우트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직 헤드헌터 신주은 컨설턴트는 “최근 스펙보다는 직무 중심의 채용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채용 연계형 인턴의 경우 인턴 기간 종료 후에도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제도이므로 가고 싶은 회사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꼭 도전해 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1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