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캠코, 채용형 청년인턴 채용 ‘입사지원서 폐지해 필기전형 응시 기회 확대’
  • 기사등록 2019-09-20 00:04:51
기사수정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채용형 청년인턴 46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19일 밝혔다.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채용형 청년인턴 46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19일 밝혔다.


캠코는 지난 2014년부터 '열린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51명을 채용한 바 있다.


캠코는 이번 채용에서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차별·편견·제한 없는 채용 절차를 통해 실무능력을 갖춘 우수 인재를 선발해 정부의 청년일자리 창출 정책에 부응한다는 계획이다.


캠코는 '입사지원서 평가'를 폐지해 필기전형 응시 기회를 확대하고, 직무와 역량 중심의 1·2차 면접전형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형순서는 필기전형, 1차(합숙)·2차(개별) 면접전형 순이고, 필기전형은 부산과 서울에서 동시에 열린다.


특히, 이번 채용에서는 사회 형평적 채용 강화를 위해 장애인, 취업 지원 대상자에 대한 채용목표 비율을 10%까지 적용하고 전체 채용인원 중 6명은 고졸 전형(6급 금융일반)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분야는 5급 금융일반 경영, 경제, 법, 건축, 전산과 6급 금융일반 등 총 6개 분야로 이번 하반기에 채용되는 인턴은 약 1개월 근무 후 평가를 거쳐 90% 이상 정규직원으로 전환된다.


지원서 접수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2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12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의 평균연봉은 7,000만 원~1억 미만으로 캠코 초임연봉은 4,300만 원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1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