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단녀, 엄마에서 커리어우먼으로 다시 도전해볼까 - 서울시 여성일자리 박람회 개최 - 510명 채용 예정
  • 기사등록 2017-05-15 13:32:33
기사수정

▲ 서울시가 여성 일자리 박람회를 연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여성 능력개발원 및 서울시 여성 인력개발기관이 공동 주관하여 올해 '여성 일자리 박람회'가 17일(수) 오전 10시 30분부터 하이서울 유스호스텔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박람회를 통해 출산과 육아 등의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다양한 취업 일자리의 기회를 열어주어 엄마의 역할에서 벗어나 일하는 여성으로서의 이름을 되찾는다는 의미를 담아 진행된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취업 관련 정보 외에도 3D프린팅, 드론지도사 등 여성 유망직종이나 공예 체험 등을 통해 창업 정보나 다양한 직업의 간접체험 기회도 얻을 수 있으며,서울시의 찾아가는 여성취업 상담버스 일자리부르릉 서비스가 지역별 박람회 현장을 방문해 여성을 위한 취업상담 외에도 MBTI성격유형검사, 즉석사진 촬영과 명함만들기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17일 영등포 여성인력개발센터 박람회에서는 김치성 취업전문 강사의 특강을 마련해 ‘2017년 취업경쟁력 극대화 전략’을 주제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실제 면접현장에서 일어나는 상황과 대응법 등의 정보를 공유한다.

또한 서울시는 박람회 현장에서 채용 기회를 얻지 못하더라도, 최대 2개월간 사후관리를 통해 참여 여성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행사 이후에도 여성인력개발기관의 직업상담사가 박람회 참여 구직자와의 1대1 상담 등을 통해,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알선해준다.


엄규숙 서울시 여성 가족정책실장은 “이번 여성 일 자리 박람회는 대규모 행사 대신 지역별 특성을 살려 실제 취업률을 높일 수 있도록 알찬 박람회로 꾸몄다”라며 “박람회 이후에도 꾸준한 사후관리를 통해 실제 일자리를 찾는 여성이 많아지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주)세미해운, (주)마이마스터즈, CJ헬로비전, 현대그린푸드, KTCS, 제니엘, 제이엠커리어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체가 채용에 참여한다.


기자 제니퍼 최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편집국 편집국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