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디딤365, 망연계 솔루션 코스닥 상장사 휴네시온과 전략적 제휴 체결
  • 기사등록 2019-09-25 10:18:32
기사수정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디딤365는 망연계 솔루션 코스닥 상장사인 휴네시온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 (사진) 왼쪽부터 휴네시온 정동섭 대표와 디딤365 장민호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전략적 제휴로 디딤365는 클라우드 기반 망연계 솔루션 보안 고도화와 접근통제 사업 기반 스마트시티·스마트팩토리 산업 분야에서 휴네시온과 적극 협력하게 되며, 공공/민간분야 클라우드 공급과 운영 서비스에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휴네시온은 올해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SECaaS 개발 사업에 선정돼 클라우드 기반 망간 자료전송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디딤365가 클라우드를 공급하고 있다. SECaaS는 SaaS의 한 종류로 ‘클라우드 기반 보안’ 또는 ‘보안 클라우드’로 불리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클라우드로 제공하면서 사용한 만큼 비용을 받게 된다.


또한 디딤365가 수주한 경기도일자리재단 클라우드 구축사업에서는 휴네시온의 NGS(시스템 접근제어 및 계정관리 솔루션)가 탑재됐으며, 내부 전산시스템에 접속하는 경로를 일원화하여 시스템 접근 권한 별 통제와 작업에 대한 모니터링 및 감사 기능, 시스템 계정 및 패스워드 관리 등 내부 시스템 보안을 위한 기능을 제공한다.


KT클라우드 국내 유일 플래티넘 파트너인 디딤365는 대표적인 CSB(Cloud Service Brokarage) 기업으로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 등 다수의 공공분야 클라우드 운영 서비스를 맡고 있다. 또한 AWS 컨설팅 파트너로써 공공 부문 및 솔루션 공급 사업자로 국내외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공급 및 운영 외에도 자체 개발한 통합 인프라 관리 서비스인 ‘디딤센터’와 국내외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고객 자체 솔루션과 부가가치 서비스를 더해 판매를 쉽게 할 수 있는 CSB 플랫폼 서비스인 ‘디딤클라우드비즈’를 보유하고 있다.


휴네시온 정동섭 대표는 “클라우드를 도입하려는 기관과 기업들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서비스가 필요하다. 국내 대표 클라우드 포털 디딤365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공공, 금융 및 다양한 시장을 함께 공략하며 자사 솔루션의 저변을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디딤365 장민호 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휴네시온과 디딤365의 기술협력 강화와 상호 인지도를 확산하여 공공클라우드 및 금융클라우드 전문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2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