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70개 이상의 해외 명문 대학교 서울에서 만난다 - QS 세계 MBA·대학원 박람회, 29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서 개최
  • 기사등록 2019-10-08 11:22:05
기사수정

세계대학순위를 해마다 발표하고 있는 영국의 공신력 있는 고등교육 평가기관 큐에스는 해외 MBA, 대학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박람회를 10월 28일, 29일 양일간 서울 중구에 소재한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서 개최한다.


▲ QS 세계 MBA·대학원 박람회, 29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서 개최


MBA·대학원 포함 총 70여 세계 대학이 참가하는 행사로 MBA, 석사, 박사 과정을 모두 한자리에서 비교해 보고 다양한 학교와 프로그램을 만나 볼 수 있는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우선 10월 28일(월)에 열리는 QS 커넥트 MBA 행사는 QS 세계 MBA 박람회의 전야 행사로 진행된다. 이 행사는 일반 MBA 박람회와는 다른 형태의 행사로 MBA 지원자들이 각 명문 경영대학원 담당자와 약 30분간 1:1 인터뷰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기존의 붐비는 MBA 박람회를 방문하여 많은 것을 얻어가지 못한 지원자들에게 적합한 이벤트로, 실전 인터뷰를 통해 실제 MBA 과정에 지원하기 전 본인의 실력과 적성 등을 미리 알아볼 수 있어 좋은 기회로 활용 가능하다.


QS 세계 MBA 박람회를 비롯한 기존 MBA 박람회의 장점은 다양한 학교의 부스를 돌며 여러 학교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이와는 달리 QS Connect MBA 행사는 특정 국가 및 학교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어하는 지원자들에게 적합하다. 행사에 등록하게 되면 QS 커리어 상담 전문가 팀과 참가 학교들이 지원자의 영문 CV(이력서)를 사전에 검토하고 참가 학교와의 일대일 상담 일정을 조정해 준다. 심도 깊은 프로그램 안내 및 졸업 후 진로 등에 대해 커리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약 15명의 해외 입학담당관과 40여명의 지원자만 참가하여 소규모로 진행되는 커넥트 MBA 행사에 관심 있는 MBA 지원자들은 행사 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 및 참가할 수 있다.


다음날인 10월 29일에는 QS가 매년 대규모로 진행하는 세계 MBA·대학원 박람회(World MBA·Grad School Tour Seoul)가 같은 장소인 밀레니엄 힐튼 서울 호텔에서 개최된다. 올해의 마지막 대규모 MBA 박람회로, MBA 지원자들이 최선의 학교를 선택하는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픈 페어 형식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지원자들은 35개교 이상의 부스를 돌며 국내 MBA, 해외 MBA프로그램 및 풀타임, 파트타임, Executive MBA(최고경영자과정) 정보는 물론 총액 700만 달러 상당의 장학금 정보, GMAT(경영대학원 입학시험) 정보 및 향후 커리어에 관한 정보까지 종합적으로 얻어갈 수 있다.


이 날 행사에는 국내대학인 서울대를 비롯하여 미시건 로스, USC 마샬, 토론토 대학, 시드니대학, 칭화대, 북경대, 푸단, IE 비즈니스스쿨, 싱가포르 국립대학(NUS) 등 미국·아시아·유럽·캐나다 지역에서 전 세계 35여 이상의 비즈니스 스쿨이 참가한다.


MBA 박람회와 더불어 QS 세계 대학원 박람회도 10월 29일 같은 장소에서 동시 개최된다. 영국 명문 케임브리지, 런던 임페리얼 컬리지, 뉴욕대, UCLA, 버클리대학, 싱가포르 국립대학 등 총 40개 이상의 해외 명문 대학원이 참가한다. 전체 참가학교 리스트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선착순 100명의 참석자에게는 QS에서 매년 발간하는 QS Top MBA Career Guide를 증정한다. 이 밖에 행사 참가자를 위한 20만원 상당의 무료 토플 응시권 추첨 증정, 아이엘츠 응시권 및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증정 등 다양한 특전이 준비되어 있다.


QS 세계 MBA·대학원 박람회는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참가 가능하며, 온라인 사전 등록하면 무료이다. 온라인 등록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편, QS Quacquarelli Symonds는 고등교육 관련 리서치(매년 세계 대학 랭킹 발표)와 세계 박람회(연간 40여개국에서 80여회의 고등교육 관련 박람회)를 개최하는 회사다.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파리·싱가포르·워싱턴 DC·베이징 등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3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검찰 특수부 46년만에 사라지다
  •  기사 이미지 대졸 신입 지원자 연령대 왜 높아지고 있나
  •  기사 이미지 고령 운전자 면허 유지하려면 ‘이것’이 필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