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프론테오 코리아, 새로운 CEO 선임으로 성장예고
  • 기사등록 2019-10-11 11:32:05
기사수정

인공지능(AI) 기반 리걸테크 전문기업 프론테오코리아가 구재학 CEO를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


▲ (사진) 프론테오코리아 구재학 신임 CEO


프론테오코리아는 국내를 비롯 미국과 일본 등 글로벌 무대에서 영업마케팅 및 비즈니스 혁신에 역량을 발휘한 구재학 CEO 선임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글로벌 인공지능 전문 기업으로서 리더십을 강화할 예정이다.


구재학 신임 CEO는 24년간 글로벌 IT 분야에서 주요 직책을 거치면서 사업 구조를 최적화하고 비즈니스 성과 개선에 핵심 역할을 한 베테랑으로, 글로벌 콘텐츠 전송 서비스 기업 씨디네트웍스(CDNetworks) 창립 멤버로 합류해 영업, 마케팅, 글로벌 비즈니스, 경영정보 시스템 등 다양한 부문에서 최고운영책임자(COO), 총괄 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구재학 CEO는 “리걸테크 분야 선도 기업 프론테오는 이디스커버리(eDiscovery)를 비롯한 전문 분야에서 탄탄한 기술력과 역량을 보유한 회사다. 이러한 강점을 살려 AI 비즈니스 솔루션 공급 등 신사업 분야로 외연을 확장할 것”이라며 “비즈니스 혁신을 이끌었던 실행력을 바탕으로 프론테오코리아의 성장을 가속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기업 프론테오는 국제소송에 필요한 '이디스커버리(e-Discovery, 전자증거개시)' 서비스와 디지털 포렌식 등 IT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형태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걸테크 기업으로 프론테오의 인공지능 엔진 '키빗(KIBIT)'은 전문가의 지식과 의사결정 기준을 모방해 사람보다 4000배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분석하며, 심지어 변호사나 수사관 등 증거를 분석하는 전문가들의 경험, 직관 같은 암묵적인 지식까지도 학습해 증거가 될 가능성이 높은 데이터들을 자동으로 선별한다.


이같은 고도의 처리능력을 바탕으로 소송과 관련된 증거를 신속하고 왜곡없이 추출해내는 키빗은 삼성 등 국내 유명 기업들의 국제 소송에서 이미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3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편집국 편집국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