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퍼즐데이터, LG CNS와 파트너십 체결 - 프로세스 마이닝 시장 기반으로 한 국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산업 확대에 박차
  • 기사등록 2019-10-15 17:25:22
기사수정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기업 퍼즐데이터는 LG CNS와 프로세스마이닝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 (사진) 왼쪽부터 LG CNS 박상균 상무와 퍼즐데이터 김영일 대표가 협약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퍼즐데이터의 프로세스 마이닝 솔루션인 프로디스커버리를 디지털 혁신이 필요한 기업들에 제공하여 프로세스 마이닝을 시장을 기반으로 한 국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산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프로디스커버리는 프로세스 마이닝의 분석 기법 단위인 퍼즐(위젯)의 개별 분석 옵션을 지원하며

다양한 필터를 써 심화 분석을 할 수도 있다. 그 외 △분석 화면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 △ 퍼즐 배치를 통해 필요 분석 보고서를 신속·효율적으로 구성하는 기능 △웹 기반 멀티 유저 지원 △인메모리 기반 데이터 분산 처리로 대용량 데이터 처리 기능 등 독자적인 특징을 갖췄다.

아직 국내에서는 프로세스 마이닝 개념이 널리 알려지지 않았지만, 프로세스 마이닝은 세계적으로 급부상하는 시장이다. 또한 발 빠른 국내 다양한 분야의 유수의 기업이 이미 프로세스 마이닝을 도입해 성과를 얻고 있다.


가트너는 마켓 가이드를 통해 프로세스 마이닝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의 기본적 요소라며 자동화가 적용된 기업이라면 필수적으로 투자해야 할 분야라고 했다. 또한 실제 업무 프로세스와 성능을 가시화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최상의 기술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퍼즐데이터는 프로세스 마이닝 시장 리딩 컴퍼니로서 제조, 금융, 병원, 공공, 건설, 조선해양, 온라인 등 다양한 분야 프로세스 분석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또한 가트너 ‘프로세스 마이닝 마켓 가이드’의 대표 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퍼즐데이터 김영일 대표는 “LG CNS와 전략적 사업협력을 통해 국내 프로세스 마이닝 산업 확대를 위한 굳건한 발판을 마련하였다”며 “퍼즐데이터가 자체 개발한 국내 유일의 프로세스 마이닝 플랫폼 프로디스커버리와 LG CNS의 산업 전문성 및 기술력을 결합한다면 고객에게 최상의 프로세스 혁신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LG CNS와 함께 국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장을 적극적으로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LG CNS 박상균 상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많은 기업들은 내부 업무 및 대고객 서비스 영역에서 지속적인 디지털혁신을 고민하고 있다. 디지털혁신의 가장 근간이 될 수 있는 기업 내외부 업무와 관련된 프로세스에 대해 데이터 기반의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분석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며, 기존에 어려웠던 프로세스 분석과 혁신 방식을 뛰어넘을 수 있는 방법이 프로세스 마이닝 기법이다. 이 분야에서 국내에서는 퍼즐데이터가 선구자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양사가 협력을 하여 디지털혁신을 고민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퍼즐데이터는 프로세스 마이닝 솔루션 프로디스커버리를 개발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세스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과 프로세스 마이닝을 통해 데이터로부터 프로세스 통찰력을 얻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에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조선해양, 공공, 병원, 금융, 제조 등 다양한 분야 프로세스 분석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퍼즐데이터는 포항(포항공과대학교)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서울사무소는 역삼동에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3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