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편의점 DIY 미니 케이크 열풍
  • 기사등록 2019-10-30 12:08:30
기사수정

DIY(Do It Yourself) 직접 스스로 만들기 열풍이 편의점 디저트에도 불고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토핑을 스스로 꾸미고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상품인 유어스DIY미니케이크(이하 DIY케이크)를 26일 선보였다.


▲ GS25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DIY 미니케이크를 출시했다.


DIY케이크는 커스터드 크림이 들어있는 화이트 크림의 미니 케이크에 딸기 시럽 펜, 초코 시럽 펜, 5개의 초로 구성돼 소비자가 원하는 문구나 그림으로 케이크의 장식을 꾸밀 수 있는 상품이다. 소비자는 DIY케이크 구성품 외에 젤리, 과일 등 다른 토핑을 추가해 더욱 풍성한 데코레이션을 할 수도 있다.


GS25는 DIY케이크가 특별한 기념일을 부담없이 축하하고자 하는 연인이나 친구 사이 혹은 아이와 함께 케이크 장식을 직접 꾸미고자 하는 주부 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가격은 4,800원이다.


GS25측은 연말연시에 소규모 홈파티를 즐기는 고객들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2018년 11월에 4,000원~5,000원 가격대의 미니 홀케이크 2종(순백딸기미니케이크, 연유판케이크)을 선보였었다. 해당 상품들은 3개월여의 판매 기간 동안 GS25 케이크 매출 구성비의 28%를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누렸으며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2019년에는 더욱 특별한 형태의 상품을 일찌감치 선보였다.


GS25 김민성 프레시푸드팀 MD는 “유치원에 다니는 딸 아이가 DIY 케이크 만들기를 통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이번 상품의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됐다”며 “Z세대를 중심으로 연말연시에 홈파티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데 GS25의 DIY케이크가 조금 더 특별한 파티 분위기를 만드는 데에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GS25는 12월까지 미니 홀케이크 3종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5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