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햇반의 모든 것을 직접 보고, 맛보고 즐긴다 - ‘CJ제일제당 영 블로썸 데이’ 대학생 참여자 모집
  • 기사등록 2019-11-01 11:24:00
기사수정

CJ제일제당이 식문화에 관심 있는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CJ제일제당 영 블로썸 데이’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 CJ제일제당 영 블로썸 데이 모집 포스터


‘CJ제일제당 영 블로썸 데이’는 충북 진천에 위치한 CJ블로썸캠퍼스에서 햇반의 모든 것을 직접 보고,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다. CJ제일제당은 젊은 세대 ·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의미(Young)와 CJ제일제당 로고의 3개 꽃잎(Blossom)을 모티브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11월 19일(화)과 11월 25일(월) 이틀동안만 진행되며, CJ제일제당 페이스북을 통해 참가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11월 10일 자정까지 진행되며, 선발인원은 회차 당 20명씩 총 40명이다. 참가자 발표는 11월 12일부터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영 블로썸 데이’에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햇반 뮤지엄의 핵심 공간이기도 한 ‘햇반 스마트 팩토리’를 비롯해 23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햇반의 변천사 등 다채로운 관람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햇반 뮤지엄에서 햇반을 담당하고 있는 직원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식품산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 영 블로썸 데이’ 참여자들을 위한 선물도 알차게 마련했다. 서울 잠실 출도착 기준 투어버스가 무료로 제공되며, 국민 일상식 햇반을 비롯해 쌀알이 모양의 ‘햇반 캐릭터 인형’ 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투어 막바지에는 CJ제일제당의 인기 브랜드 제품으로 구성한 푸짐한 한상 차림으로 배를 든든히 채울 수 있다.


한편 ‘햇반 뮤지엄’은 쌀에 대한 모든 정보와 국내 식문화 변천사 등 체험형 콘텐츠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햇반 뮤지엄은 ‘햇반홀’과 ‘햇반 스마트팩토리’ 두 가지 테마로 구성돼 있다. ‘햇반홀’에서는 쌀의 역사에서부터 밥 짓는 방식의 변화, 햇반이 가져온 식문화 혁명에 이르기까지 쌀과 밥에 대한 모든 것을 직접 만져보며 체험을 할 수 있다. ‘햇반 스마트 팩토리’에서는 공장 입실 전 먼지나 미생물 제거를 위해 거치는 에어샤워(air shower) 간접체험 등 햇반이 만들어지는 전체적인 과정을 볼 수 있다. ‘햇반 뮤지엄’은 개인 및 단체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견학을 희망하는 경우 CJ제일제당 홈페이지 내 CJ블로썸캠퍼스 투어 코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CJ제일제당은 “6월부터 햇반 뮤지엄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5개월 새 약 6000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 식문화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이 많이 참여해 햇반이 우리 식탁으로 오기까지의 과정과 햇반 담당자의 생생한 현장이야기를 함께 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5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