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전자, 올레드 TV에 처음으로 ‘이 기능’ 적용한다
  • 기사등록 2019-11-03 21:31:25
기사수정

LG전자가 이달부터 올레드 TV에 엔비디아社 ‘지싱크 호환’ 기능을 업데이트한다고 3일 밝혔다.
 


▲ LG전자, 올레드 TV에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업데이트


TV 제품 가운데 ‘지싱크 호환’ 기능이 적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2019년형 올레드 TV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 기능을 지원하며, 이달 초 북미를 시작으로 유럽, 아시아, 남미, 중동·아프리카 등에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지싱크 호환’ 기능을 적용한 LG 올레드 TV는 고사양 게임을 즐길 때 화면에 발생하는 화면이 지연되거나 버벅거리는 현상을 줄여준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가 필요없이 화소 스스로 빛을 내어 무한대 명암비, 정확한 색재현율 등 압도적 화질을 구현해, 일반적인 TV 시청뿐만 아니라 게임을 즐기기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LG 올레드 TV는 120Hz(헤르츠) 주사율을 지원해 1초에 120장의 화면을 보여줘 빠른 움직임의 게임도 부드럽게 재생한다. 최고 응답속도는 6ms(milli sec)로, 각 화소의 색상과 명암 변화가 빨라 더 정확한 영상을 보여준다. 또, ‘HDR 10’, ‘돌비비전’ 등 다양한 포맷의 HDR(High Definition Range)를 지원하고, 고화질·고음질 영상 콘텐츠 전송 규격 ‘HDMI 2.1’포트를 탑재해 부드럽고 정교한 영상과 오디오를 제공한다.
 
미국 IT 전문매체 ‘사운드&비전(Sound & Vision)’은 LG 올레드 TV에 대해 HDMI 2.1 포트 4개를 비롯, 고품질의 영상과 오디오를 구현하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게이머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제품이라고 소개한 바 있다. 캐나다의 제품 리뷰 전문매체인  ‘알팅스(RTINGS)’가 선정한 ‘최고의 4K 올레드 게이밍 TV’를 비롯, ‘PC 게이머’ 등 게임 전문 매체들로부터 ‘최고의 게이밍 TV’로 평가받고 있다.
 
LG전자 TV상품기획담당 김상열 전무는 “프리미엄 TV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올레드 TV를 앞세워 최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5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