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CES혁신상' 수상 제품 발표... 삼성전자 LG전자 사전 경쟁 나서
  • 기사등록 2019-11-08 11:57:38
기사수정

2020년 1월 열릴 세계 최대 규모 기술 전시회 CES2020을 앞두고 현지 시간 7일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The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는 CES 혁신상 수상 결과를 발표했다.


▲ (사진) CES 혁신상을 받은 삼성전자 제품. /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최고혁신상(Best of Innovations)' 3개를 포함해 역대 최다인 총 46개의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TV와 모니터 부문에서는 마이크로 LED 기술, 8K 화질과 사운드 기술, 라이프스타일 TV, 게이밍 모니터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고루 수상해 글로벌 TV 시장에서 14개 상을 받아 13년 연속 1위,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1위에 걸맞은 성적을 거뒀다.


생활가전에서도 패밀리허브, 인덕션 더 플레이트를 포함해 9개 상을, 포터블 SSD와 PCIe Gen4 NVMe SSD 30.72TB(PM1733) 등 반도체 부문에서도 3개 상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CES 혁신상 모바일 부문을 휩쓸었다.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 갤럭시노트10 5G를 비롯한 5G 스마트폰, 모바일 결제 삼성 페이와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QLED 노트북 갤럭시 북 등 17개 부문을 수상했다.


반도체 부문에서도 '980 PRO 1TB', '포터블 SSD T7 터치 1TB', 'PCIe Gen4 NVMe SSD 30.72TB(PM1733)' 등 SSD 제품 3개가 혁신상을 받았다. 특히 NVMe SSD '980 PRO 1TB'는 최신 PCIe 4.0 인터페이스 기반 M.2 규격의 SSD로, 소비자용 SSD 제품 중 역대 최고 성능을 구현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내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CES 2020에서 혁신상 수상 제품들을 비롯한 다양한 미래 기술과 신제품들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LG전자도 CES최고 혁신상을 비롯, CES혁신상을 대거 수상했다.


▲ (사진) LG 시그니처 올레드 R TV. / LG전자 제공


LG 올레드 TV는 ‘CES 2020 혁신상’을 3개 받았다.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은 지난해 ‘CES 2019 혁신상’에 이어 ‘CES 최고 혁신상’을 잇따라 수상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는 ‘비디오 디스플레이’ 부문과 ‘디지털 이미지/사진’ 부문에서 각각 혁신상을 수상해 2관왕을 차지했다. LG 올레드 TV는 2013년부터 8년 연속으로 ‘CES 혁신상’을 받았다.


아울러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는 2년 연속‘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도 CES 혁신상에 이름을 올렸다. ‘LG V50S 씽큐’를 비롯해 ‘LG V50 씽큐’, ‘LG G8 씽큐’ 등 스마트폰 3종도 ‘CES 혁신상’을 받았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6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