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능형교통체계 분야 일자리 정보 제공하는 채용 박람회 열린다
  • 기사등록 2019-11-11 18:16:35
기사수정

지능형교통체계(ITS)분야 구직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ITS(지능형교통체계) 채용박람회가 14일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에서 개최된다.


▲ ITS(지능형교통체계) 채용박람회 14일 강릉서 개최


지능형교통체계 분야의 일자리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주관, 한국ITS학회에서 후원하는 행사다.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회원사 중 KT, 렉스젠, 라온피플, 에스트래픽, 엘지유플러스, 엠큐닉, 싸인텔레콤 등 총 7개 기업이 참여해 채용계획 및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일부 기업은 현장에서 직접 채용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 참가자는 기관별로 운영하는 취업상담부스를 통해 취업 희망기업의 인사담당자와 1:1로 채용정보, 주요담당업무, 근무환경 등에 대해 상담 받을 수 있고, 현장 및 전자우편 이력서 제출을 통하여 기업채용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참석자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준비 핵심 전략 특강을 제공하고, 1:1 개별 취업컨설팅을 통해 취업 실전 역량 강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자기소개서를 지참할 경우 전공과목, 논문, 프로젝트 등의 경험을 통한 직무역량 표현과 성취, 협력, 창의적 문제해결에 대한 문항 작성 방법에 대해 개인특성에 맞는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이번 ITS 취업박람회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는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누리집 홈페이지 및 운영사무국을 통해 행사 일정, 세부프로그램, 참여기업 채용정보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김용석 도로국장은 “취업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산업현장에서는 인재가 부족한 인력수급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소하고 실수요와 공급이 한자리에서 이루어 질 수 있다는 것에 이번 행사의 의미가 있다”면서, “이번 ITS 취업박람회가 좋은 인재를 원하는 기업과 자신의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를 실질적으로 이어주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지능형교통체계분야 국내 최대 학술 발표회인 2019년 한국 ITS학회 추계 세미나도 같은 기간에 개최돼 다양한 연구결과 등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지능형교통체계는 교통체계를 과학화·자동화하고 교통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향상하기 위해 전자·제어 및 통신 등의 기술을 교통체계에 접목한 시스템이다. 실시간 도로 상황을 교통 신호에 반영해 혼잡을 해소하거나 최소화하는 것이 대표적인 ITS 활용 사례라고 할 수 있다. 교통 법규 위반 차량을 단속해 도로 안전을 강화하거나 환승 시스템을 통해 대중교통 활성화를 유도하는 것도 ITS의 일환으로 교통카드 환승 서비스나 하이패스, 내비게이션 등 이미 우리는 일상에서 흔하게 ITS를 사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6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