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리멤버 커리어, ‘채용 제안 1+1’ 이벤트 실시
  • 기사등록 2019-11-26 13:40:03
기사수정

드라마앤컴퍼니가 경력직 인재검색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를 유료 상품으로 정식 출시한 기념으로 유료 이용권을 구매한 회원에게 이용권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채용 제안 1+1’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 드라마앤컴퍼니는 ‘리멤버 커리어` 정식 출시를 기념해 유료 이용권을 구매한 회원에게 이용권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채용 제안 1+1’ 이벤트를 실시한다.


리멤버 커리어는 기업 인사팀이나 헤드헌터가 인재들을 직접 찾고 채용 제안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로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하거나 직무, 업종, 직급 등의 필터를 활용해 인재를 찾을 수 있다. 구직자들의 프로필은 승인된 리쿠르터에게만 공개된다.


리멤버 커리어에는 4개월만에 50만명의 인재가 프로필을 등록했다. 다른 채용 포털에서는 찾기 힘든 잠재적 구직자들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이들은 평소 명함관리 용으로 리멤버를 사용하다가 리멤버 커리어에 프로필을 등록하는 경우가 많다.


아울러 리쿠르터들이 제안을 보내면 24시간 이내 해당 메시지를 열람하는 비율이 80%, 응답하는 비율이 50%에 달한다. 리쿠르터 입장에서는 자신의 제안에 대한 반응을 빨리 볼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이같은 강점에 호응해 현재 5,000명이 넘는 리쿠르터가 리멤버 커리어를 이용하고 있다.


리멤버 커리어를 이용중인 한 헤드헌팅 회사 대표는 “3개월만에 리멤버 커리어를 통한 채용 성공 건수는 5건이며 면접 진행중인 건까지 합하면 10건에 달한다"며 “필요한 인재를 직무, 업종 등 키워드로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채용사이트에서 찾기 어려운 수준높은 인재풀을 보유하고 있다는 게 리멤버 커리어의 특장점"이라고 평가했다.


리멤버 커리어로만 3명의 인재를 채용한 한 회사의 인사팀 담당자는 “기업이 인재를 찾아나서지 않으면 최고의 인재를 확보할 수 없다는 위기의식이 커지고 있다"며 “리멤버 커리어를 활용해 좋은 인재들을 선점한 것은 물론 채용 성사비용 수천만원을 세이브했다"고 말했다.


리멤버 커리어는 지난 7월 오픈 베타를 시작해 4개월 간 서비스를 개선해 왔으며, 26일 유료 상품으로 정식 출시했다.


드라마앤컴퍼니는 이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해 12월31일까지 이용권을 구매하는 고객은 같은 이용권 1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구매 뒤 90일간 300건의 제안을 보낼 수 있는 ‘플러스' 상품을 구매하면, 같은 기간 300건을 더해 총 600건의 제안을 보낼 수 있다.


최재호 드라마앤컴퍼니 대표는 “기업의 채용 패러다임이 공채 중심에서 직접 적합한 인재를 찾아나서는 방향으로 변화되고 있다”며 “기업에게는 훌륭한 인재를 찾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각 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는 직장인 들께는 더 좋은 커리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대표 HR 플랫폼으로 리멤버 커리어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50만명의 채용 프로필과 5,000명의 채용 담당자가 등록되어 있는 리멤버 커리어의 가장 큰 강점은 간편한 프로필 입력이다. 신입이든 경력 채용이든 대부분 지원 시 제출해야 할 서류가 많아 부담이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리멤버 커리어는 명함과 몇 개 주요 사항만 입력하면 쉽게 이직 기회가 열린다. 이 때문에 이직할 마음은 있지만 쉽게 이직할 엄두가 나지 않는 ‘잠재적 구직자’에게 좋은 활로가 될 수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7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