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늘찬병원, 환자들이 직접 평가한 점수로 1등급 인증
  • 기사등록 2019-11-27 11:29:43
기사수정

늘찬병원이 KCA한국소비자평가의 ‘2019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1등급으로 인증받아  지난 25일 ‘제 24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 의료기관 부문으로 수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 (사진) 늘찬병원 임직원들이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1등급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조사는 KCA한국소비자평가 조사원이 5일간 병원으로 내방해 환자들에게 다양한 항목의 만족도조사를 실시하며 오직 환자의 평가점수를 100% 반영한다.


평가 항목은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치료의 진행 만족도 △접수 창구 및 직원의 서비스 태도 △병원의 위생상태 및 쾌적성 등 총 10가지 문항을 평가했으며 의료소비자가 예민하게 생각하는 △의사의 과잉진료 여부 △비용의 적정성 부문이 포함되어 평가됐다. 늘찬병원은 여러 평가 항목들 중 특히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비용의 적정성 부문에서 환자에게 매우 좋은 점수를 얻었다.


늘찬병원은 평가조사 결과 환자들에게 총 평점 94.72점의 높은 점수를 얻게 됐다. 이 평가는 총 평점에 따라 1등급에서 5등급으로 분류되며 1등급만을 인증하고 대외적으로 발표한다.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실시하는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는 병원으로 조사원이 5일간 파견되어 환자의 만족도 평가를 1:1로 조사하고 평가결과서를 병원에 제공한다. 병원은 환자의 평가와 건의 및 개선사항 등을 얻어 자가진단을 통해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다.


늘찬병원 서은호 대표원장은 “많은 척추, 관절 병원이 있지만 환자에게 브랜드로 각인된 병원은 많지 않다”며 “늘찬병원이 환자를 가족처럼 정성껏 돌보는 척추, 관절 전문병원 브랜드로 인지되어 발전하고 성장하는 중랑구 대표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의료진과 직원들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늘찬병원은 척추클리닉, 어깨클리닉, 무릎클리닉, 도수치료와 물리치료를 하는 재활치료클리닉, 일반내과, 건강검진센터를 구축해 일상생활 속 건강을 되찾을 수 있는 진료 시스템을 만들어 가고 있다.


한편, 늘찬병원은 지난 10월 서울복지신문사에서 주최한 '제 10회 서울사회복지대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7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