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소기업 재직자 ‘연말 성과급 기대감’ 설문조사 발표
  • 기사등록 2019-12-02 21:00:04
기사수정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직장인 5명 중 3명은 올해 연말 성과급 또는 보너스를 기대조차 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잡코리아가 직원수 300명 미만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남녀 직장인 1,107명을 대상으로 ‘연말 성과급 기대감’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 (자료제공=잡코리아)


중소기업 재직 직장인 62.7%가 ‘올 연말 성과급 또는 보너스를 받을 것으로 기대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연말 성과급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는 응답은 37.3%로 낮았다. 연말 성과급에 대한 기대감은 남성(33.1%)보다는 여성(41.2%)에서 높게 나타났다.


연말 성과급을 기대하는 직장인들은 성과급 지급액수가 지난 해와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었다. 잡코리아가 직장인들에게 어느 정도 수준의 성과급이 나올 것으로 예상하는지를 묻자 75.5%의 직장인들이 ‘작년과 비슷할 것’이라고 답했다. ‘작년보다 많을 것’이라는 응답은 14.5%로 소수에 그쳤고, ‘작년보다 적을 것(9.9%)’이란 응답이 가장 적었다.


그렇다면 실제로 직장인들이 예상하는 연말 성과급 금액은 얼마나 될까? 잡코리아가 개방형으로 조사한 결과 직장인들의 연말 성과급 예상금액은 평균 128만원(천원 이하 절사)으로 집계됐다. 성별로는 남성이 150만원, 여성이 112만원을 예상, 남성과 여성 간 성과급 예상액은 약 38만원의 차이를 보였다.

 

한편 직장인 상당수는 성과급이 열심히 일한 대가로는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었다. 잡코리아가 성과급 금액이 충분하다고 느끼는지를 물은 결과 59.8%가 ‘열심히 일한 것에 비해 적다’고 답했다. ‘일한만큼 충분히 받는다’는 응답은 39.0%로 상대적으로 적었으며 ‘노력한 것보다 더 많이 받는 것 같다’는 응답은 겨우 1.2%에 그쳤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7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롯데, ‘스펙태클 전형’ 국내 대표 블라인드 채용 인정 받아
  •  기사 이미지 직장인 회식 스트레스, 성별·직급별로 다르게 느껴
  •  기사 이미지 인크루트, 2019년 기해년를 사자성어로 꼽아본다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