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계산 시 돈, 카드 던지고 ...” 민폐 손님으로 알바생 곤욕
  • 기사등록 2019-12-02 21:20:30
  • 수정 2019-12-02 21:23:33
기사수정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이 꼽은 최악의 민폐손님은 계산 시 돈이나 카드를 던지는 손님이었다. 이외 식사한 음식물을 정리하지 않고 가는 손님, 진열상품을 어지럽히고 가는 손님 등도 대표적인 편의점 민폐손님으로 꼽혔다. 알바몬이 편의점 아르바이트생 669명을 대상으로 편의점 알바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 (자료제공=알바몬)


먼저 ‘민폐손님으로 인해 고생한 경험이 있는지’ 조사했다. 그 결과 편의점 알바생 중 92.8%가 ‘그렇다’고 답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들 편의점 알바생들이 꼽은 최악의 민폐손님은 ‘계산 시 돈이나 카드를 던지거나 뿌리는 손님(47.8%)’이었다. 이어 2위에는 ‘라면/맥주 등 식사한 음식물을 정리하지 않고 가는 손님(40.3%)’이 올랐고, ‘진열상품을 어지럽히고 가는 손님’은 19.3%로 3위를 기록했다.


이외에는 ‘비닐봉투를 무료로 달라고 조르는 손님(18.5%)’, ‘음식물 쓰레기 등 개인 쓰레기를 버리고 가는 손님(13.5%)’, ‘주변을 전혀 신경 쓰지 않고 소음을 유발하는 손님(11.4%)’, ‘주문대 앞에서 수다를 떨거나 메뉴를 정해 뒷사람을 기다리게 하는 손님(11.1%)’ 등도 민폐손님으로 꼽혔다.


편의점 알바생 중 84.5%가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며 기대와 달라 실망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이 편의점 알바를 하며 평소 기대와 달라 실망한 점은 ‘생각보다 많고 다양한 유형의 민폐 손님들(44.6%)’, ‘최저시급에 딱 맞춰 주는 등 다른 알바 보다 낮은 시급(43.2%)’, ‘물품 입고/정리 등 기대보다 힘든 업무강도(34.9%)’, ‘사장님의 간섭과 지시(20.5%)’, ‘화장실도 제대로 가기 힘든 근무환경(14.9%)’ 등이었다.

한편,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들은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로 ‘근무지가 집에서 가까워서-매장이 많아서(50.5%)’를 꼽았다. 다음으로 ‘일이 어렵지 않을 것 같아서(32.0%)’, ‘혼자 일하고 싶어서(20.8%)’ 등도 편의점 알바를 선택한 주요 이유였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7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