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크루트, 해외취업플랫폼 월드잡플러스와 맞손
  • 기사등록 2019-12-02 23:32:00
기사수정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우리 청년의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해 지원사격에 나섰다.


▲ (사진) 취업포털 인크루트(사진 오른쪽 문상헌 인크루트사업본부장)와 한국산업인력공단(사진 왼쪽 박동준 해외취업국장)이 지난 25일 서울해외취업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25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서울해외취업센터에서 업무협약를 맺었다.


주요 내용은 산업인력공사가 운영하는 해외취업플랫폼 월드잡플러스에 인크루트가 제공하는 양질의 구인 공고를 연동시키고 오픈 API 개발, PC 및 모바일 앱 등 상호 보유한 모든 플랫폼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구인 공고 노출을 보다 극대화할 전망이다.


이렇듯 실업난 해소를 위해 양사가 한뜻으로 지원사격에 나선 만큼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이날 인크루트 서미영 대표는 “해외취업 길잡이 월드잡플러스에 인크루트의 데이터와 노하우가 전해지는 만큼 책임감 있는 정보전달과 구직지원을 위해 힘쓰겠다”고 다짐했고, 산인공 박동준 해외취업국장 역시 “국내최초 취업포털 사이트인 인크루트와 협력을 바탕으로 우리청년의 해외진출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며 협약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인크루트는 평생직장 대신 평생직업의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로 지난 1998년 출범, 국내 첫 인터넷 채용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후 오프라인 중심의 채용시장을 온라인화하는 선도적 기반을 마련해 대한민국 대표 취업 포털로 자리매김했고, “좋은 일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회 곳곳에 양질의 일자리 연결을 위해 노력 중이다. 특히 이에 대한 공로로 지난 9월 기획재정부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얻기도 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8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