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민국 일자리 아이디어에 최우수상 선정된 사업은 무엇
  • 기사등록 2019-12-04 23:20:02
기사수정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는 제3회 ‘대한민국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에서 박찬수씨의 ‘학교와 예술가가 만나는 학교안 예술가사업’이 최우수상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 (사진) 3일 서울 마포구 창업허브에서 열린 제3회’대한민국 일자리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이목희(왼쪽에서 세번째)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시상식은 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창업허브 10층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이 공모전은 국민들로부터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 공모에서 총 324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최우수상을 받은 박찬수씨의 ‘학교와 예술가가 만나는 학교안 예술가사업’ 아이디어는 임대료가 부담스러운 지역 예술가들에게 유휴교실을 제공하여 안정된 창작공간을 제공하고, 입주 예술가들이 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예술교육을 제공하도록 하는 사업으로 혁신성과 고용인력창출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우수상에는 신수연 허혜림씨의 ‘나 때는 말이야:노인 유튜버 사업’, 이재찬씨의 ‘우리 동네 구석구석 불법주정차 해결하는 중증장애인 불법주정차 단속보조원’이 뽑혔다. 이밖에 △장려상=김현정 강소정씨 ‘동네 서점, 동대문 중고책방의 활성화:통합 서비스 앱 개발 일자리창출 방안 제안’, 박수연 박지혜 함현정씨의 ‘도계 정보통’, 이승규씨의 ‘무료공실을 활용한 도심활성화 사업’, 김민엽 김동근씨의 ‘4차 산업시대,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한 Maker manger 등장’ △청소년부 금상=이기선 ‘폐탄광의 재활용을 통한 4차산업 일자리창출방안’, 은상=최진 ‘청소년 동아리지원센터’이 선정됐다.


이목희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은 "일자리위원회와 관계부처는 지표로 나타난 일자리 상황과 국민의 체감 상 간극을 줄이기 위해 여러 방안을 추진 중"이라며 "오늘 수상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은 향후 관계부처와 전문가 등의 면밀한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78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