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루다 인도네시아 항공, OTP 90.12% 전세계 1위에 올라
  • 기사등록 2020-01-04 15:25:07
  • 수정 2020-01-04 15:26:26
기사수정

세계적인 여행 데이터 및 통찰 제공업체인 OAG가 연례 정시운항 평가보고서 2020을 발표했다.


▲ (사진) 가루다 인도네시아는 95.01%의 인상적인 OTP 기록으로 전세계 및 지역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OAG는 전세계 대형 항공사 및 공항을 대상으로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정시운항성(OTP) 등급을 평가한다.


아시아태평양지역 항공사들은 전세계 정시운항 20대 항공사 중 9개를 차지하며 순위를 주도했다.


가루다 인도네시아는 95.01%의 인상적인 OTP 기록으로 전세계 및 지역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스카이마크 항공은 OTP 90.12%로 전세계 항공 및 저가항공(LCC) 카테고리에서 모두 3위권에 포함됐다.


저가항공 카테고리에서도 스카이마크, 젯스타 아시아, 타이 에어아시아 등 9개의 아시아태평양지역 LCC가 20위권 안에 포함되어 좋은 결과를 달성했다. 솔라시드, 젯스타 아시아, 타이 에어아시아, 인도네시아 에어아시아는 ASPAC 항공사 중에서 향상된 OTP 성적을 기록했다.


일본 공항인 오사카 국제공항은 OTP 88.03%로 2년 연속 정시 운항 대형공항 1위에 올랐다. 도쿄 하네다 공항은 OTP 86.60%로 메가공항 카테고리에서 모스크바 셰레메티예보 공항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싱가포르 창이, 쿠알라룸푸르, 서울인천 모두 메가공항 카테고리에서 향상된 OTP를 기록했다.


OAG 일본아시아태평양지역 마유르 파텔 대표는 “아시아태평양 항공사 및 공항들은 올해에도 탁월한 OTP 성적을 지속했으며 많은 LCC들과 기존의 대형 항공사들도 매년 기록이 향상되고 있다. 세계 무대에서 가루다 인도네시아, 스카이마크, 오사카 이타미, 도쿄 하네다 등이 탁월한 성과를 보여줬다”고 전했다.


한편, OAG는 전 세계에 여행 데이터를 제공하는 선도 업체로서 1929년 이래 항공 여행 생태계의 성장과 혁신을 촉진해왔으며 영국에 본사를 두고 미국, 싱가포르, 일본, 리투아니아, 중국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80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