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밀레니얼 직장인이 선정한 좋은 직장 조건 1위는
  • 기사등록 2020-01-04 16:12:36
기사수정

잡코리아가 밀레니얼 세대 직장인 507명을 대상으로 <좋은 직장의 조건>에 대해 조사한 결과, 1위는 ‘워라밸’인 것으로 조사됐다.


▲ (자료제공=잡코리아)

밀레니얼 세대 직장인들이 꼽은 좋은 직장의 조건 1위는 ‘워라밸 보장(49.9%)’이 꼽혔다. 2위는 근소한 차이로 ‘급여/성과급 등 금전적인 만족(48.9%)’이 올랐고, 이어 ‘우수한 복지제도’는 30.6%의 응답률로 3위를 차지했다. 이외에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근무 분위기(20.3%)’와 ‘정년 보장-안정성(12.0%)’, ‘기업 및 개인의 발전 가능성(10.7%)’ 등이 좋은 직장의 조건으로 선정됐다.


이들 밀레니얼 세대 직장인 2명중 1명(48.3%)은 ‘우리나라에 좋은 직장이 없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좋은 직장이 적은 편이다’라는 답변이 39.4%로 다수를 차지했고, 나머지는 ‘좋은 직장이 거의 없다(8.9%)’고 답했다. 반면 ‘좋은 직장이 많다(매우 많다+많은 편이다)’는 답변은 12.6%로 소수에 그쳤다.


좋은 직장이 많아지기 위해 필요한 점으로는 1위로 ‘경영진의 의식변화 등 기업문화 선진화(40.6%)’를 꼽았다. 이어 ‘주52시간 근무제 등 워라밸 관련 제도 확산(38.3%)’과 ‘중소기업 지원으로 대기업-중소기업 간 격차 해소(37.3%)’, ‘양질의 일자리 증가(27.4%)’ 등도 좋은 직장이 많아지기 위해 필요한 주요 조건들로 꼽혔다.


한편 밀레니얼 세대 직장인들은 승진에 대해서도 큰 욕심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잡코리아가 ‘승진에 대한 생각’을 조사한 결과, 전체 중 51.5%가 ‘남들과 비슷하게 승진하면 된다’고 답했기 때문이다. 이어 ‘빨리 승진하고 싶다’는 답변은 31.6%로 3명 중 1명 꼴이었고, 9.3%는 ‘관심 없다’고 답했다. 또 7.7%는 ‘승진하고 싶지 않다’고 답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80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