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타벅스, 경품 지급 문제로 소비자에게 민사 소송당해 패배
  • 기사등록 2017-05-24 23:25:47
기사수정

▲ 스타벅스, 경품 지급 문제로 소비자에게 민사 소송 당해 패배 당해


지난해 12월, 스타벅스는 특별한 사연을 게시판에 올린 후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년간 매일 마실 수 있는' 음료 쿠폰을 주겠다"고 공지했다.


이에 A 씨는 자신의 사연을 SNS에 공유하여 당첨되었지만, 스타벅스 측에서는 경품 쿠폰 내용이 실수라면서 음료 쿠폰 5장을 주겠다고 했고 A 씨가 거절하자 그다음에는 쿠폰 20장과 리미티드 에디션을 주겠다고 했다고 한다.
A 씨는 이런 제안들을 거절하고 회사 홈페이지에 이 내용에 관한 사과문을 게시하라고 했지만, 스타벅스 측에서 거절해서 소송까지 이르게 된 것으로 밝혀졌다.


▲ `1년 무료 ` 지급 음료 쿠폰이 `한 장`의 무료 쿠폰으로 바뀐 스타벅스 홈페이지의 쿠폰


A 씨는 "거의 매일 스타벅스를 이용했는데, 이번 일로 심각한 배신감을 느꼈다"며 "다크 모카 프라푸치노 1잔 값 6천300원을 기준으로 364일 치 가격을 손해배상금으로 지급하라"고 청구했다.


A 씨는 변호사를 선임하여 소송을 제기했고 법원은 소비자의 손을 들어주어 스타벅스는 패배했다.

법원은 스타벅스가 약속했던 1년치 음료 구매 비용을 소비자 A 씨에 줄 것을 판결 내렸으며, 총 229만3천200원을 지급하라고 했다.


이 사건을 담당한 최수진 변호사는 "스타벅스는 국제적인 대기업인데 소비자를 대하는 마음가짐은 후진적이다"면서 "외형을 키우기보다는 소비자를 위하는 마음으로 내실을 다지는 방향으로 영업 방침을 만들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A 씨 이외의 당첨자들(당시 총 100명 선정)이 이번 사건으로 인해 추가로 스타벅스 측에 소송을 제기할지 스타벅스 측에서 보상을 해줄지의 여부도 주목되고있다.


김상중 기자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8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편집국 편집국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