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현대미술관, 비정규직인 전문임기제 폐지
  • 기사등록 2020-01-08 15:42:54
기사수정

국립현대미술관(MMCA)은 그간 운용해 온 비정규직인 전문임기제를 없애고 정규직 공무원을 채용한다고 8일 밝혔다.


▲ (사진) 국립현대미술관


이에 1월 7일 자로 정원 39명의 자리를 모두 정규직으로 확보했으며, 이 자리는 순차로 공모를 거쳐 외부 채용할 예정이다.


단, 현 전문임기제 직원들이 자동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것은 아니며, 이들 중 지원자를 포함해 선발 과정을 거친다.


국립현대미술관은 정원 확보와 함께 직제도 일부 개편한다고 밝혔다.


전시 2팀과 연구기획출판팀을 각각 전시 2과와 연구기획출판과로 확대하며, 소통홍보팀과 고객지원팀을 홍보고객지원과로 개편한다.


국립현대미술관은 "전문임기제 직원들은 정원에 포함되지 않아 주기적으로 행정안전부와 협의를 통해 규모를 정하고 채용을 하는 등 인력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인력 운영 및 미술관 중장기 사업이 안정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윤범모 국립현대미술관장은 "그동안 숙원이었던 전문임기제 고용 불안을 해소함으로써 내실을 다지고, 국민을 위한 미술 문화 서비스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독립법인화를 추진하던 국립현대미술관은 2013년 서울관을 개관하면서 학예직 등 약 40명을 전문임기제 공무원으로 채용해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81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