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웨스턴 유니언, 중국서 듀사오만 금융 통해 모바일 은행 계좌 지급 확대
  • 기사등록 2020-01-13 13:49:06
기사수정

국경 간 통화 간 송금·결제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웨스턴 유니언이 두샤오만 금융(구 핀테크 바이두 파이낸스) 및 그 은행 파트너 네트워크와 웨스턴 유니온 국제 송금 서비스를 출범했다.


▲ 웨스턴 유니온, 중국서 듀사오만 금융 통해 모바일 은행 계좌 지급 확대


이 서비스로 중국 내 더 많은 은행 계좌로 실시간 송금을 할 수 있으며 중국 전역의 은행 계좌 보유자 대다수로 제공 범위가 확장됐다.


웨스턴 유니온 국제 송금의 계정 지급은 두샤오만 금융 모바일 앱을 통해 직접 이뤄진다. 두샤오만 금융 모바일 앱 사용자 1억5000만여 명은 앱을 통해 전 세계에서 송금받은 돈을 자신의 은행 계좌로 간편히 전송해 연중무휴 실시간으로 자금을 수령할 수 있다. 글로벌 송금자는 세계 75개 국가와 지역에서 제공되는 웨스턴 유니온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200여개 국가와 지역의 에이전트 네트워크를 방문해 국제 송금을 할 수 있다.


중국 내 계좌 지급 확대로 웨스턴 유니온은 국내외 기술 선도 기업과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글로벌 결제 기능과 방대한 네트워크, 규제 준수 및 기술 시스템 등 핵심 자산을 활용함으로써 고객 대면 혁신을 바탕으로 국경 간 국제 송금을 지원하는 독보적 역량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장 클로드 파라 웨스턴 유니온 글로벌 네트워크 사장은 “웨스턴 유니온은 세계 최고의 송금 결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노력했으며 이는 두샤오만 금융 앱 및 그 은행 파트너 네트워크와의 통합과 같은 독보적 협업으로 뒷받침됐다”고 밝혔다.


이어 “웨스턴 유니온은 소비자의 송금 및 결제 니즈에 포괄적으로 부응하기 위한 목표를 진화시키고 있다”며 “한 은행 계좌에서 다른 은행 계좌로, 직불 카드에서 디지털 지갑으로 현금 입출금이나 계정 지급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국내 파트너는 물론 국경 넘어 국제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물리적 접점과 디지털 접점을 접목하며 국경 간 송금 결제를 위한 세계 궁극의 중립적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두샤오만 금융은 여러 가지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수 업체다. 두샤오만 금융 플랫폼에는 온라인 신용 서비스, 모바일 지갑, 온라인 결제 및 온라인 자산 관리 서비스가 포함돼 있다.


완 타오 두샤오만 금융 총괄 매니저는 “고객이 우리의 은행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중국에서 각자의 계좌로 국제 송금을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점증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확대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웨스턴 유니온과 협업을 통해 혁신적 기술을 토대로 국내외 연결을 가능케 하는 세계 선도 기업으로 자리한다는 전략적 비전에 속도를 내게 됐다”며 “디지털 채널에서 송금이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웨스턴 유니온과 두샤오만 금융, 은행 파트너 네트워크는 쉽게 찾을 수 있는 인앱 경험을 통해 이 같은 경향을 더욱 촉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계은행(World Bank)에 따르면 중국은 2018년 수신액 기준 세계 2위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81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