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동지역 정세 불안정’ 석유수급 비상 대응 태세 점검
  • 기사등록 2020-01-24 14:01:22
기사수정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은 24일 한국석유공사 서산 석유비축기지를 방문해 석유수급 비상 대응태세를 점검했다.


▲ (사진) 서산 석유비축기지


성 장관은 "한국은 중동에서 원유 70% 이상을 수입하고 있으므로 주요 산유국 정세 불안정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석유수급 비상 대응태세'를 확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 장관은 이날 현장 근무자들에게 중동지역 정세가 불안정해져 국내 석유수급이 나빠지면 비축유를 즉시 방출하는 등의 석유수급 비상 대응태세 확립을 주문했다.


또 고양저유소 풍등 화재, 드론 출몰 등 새로운 위협 요인이 느는 만큼 국가 중요시설인 석유비축기지의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2005년 완공된 서산 석유비축기지는 구리·용인·평택·동해·곡성·여수·울산·거제기지와 함께 석유공사에서 관리하는 석유비축기지로 비상시 중부권·수도권에 유류를 공급하는 국가 중요시설이다.


성 장관은 "석유공사는 과거 석유파동의 충격을 겪은 후 국내 석유수급 안정을 위해 설립된 기관"이라며 "우리의 준비 태세가 국민의 안위와 직결된다는 사명감으로 산업부와 한국석유공사가 함께 안정적인 석유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석유공사도 설 연휴를 앞둔 17일~23일 전국 9개 원유비축시설과 동해 가스전 운영사무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했으며, 양수영 사장도 23일 원유비축시설이 있는 경기도 구리지사를 직접 찾아 현장을 점검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82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