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이후 첫 번째 한국물 발행 성공
  • 기사등록 2020-02-06 13:32:37
기사수정

한국수출입은행이 6일 새벽 전 세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총 5억달러 규모의 글로벌본드 발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 한국수출입은행이 6일 새벽 전 세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총 5억달러 규모의 글로벌본드 발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채권 발행은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 이뤄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우려로 주요 증시가 큰 폭으로 하락하고 홍콩, 중국 등 아시아 금융시장이 원활하지 않은 가운데 수은은 시장을 면밀하게 모니터링하다가 글로벌 금융시장이 안정화되고 투자심리가 회복되는 시점을 포착하여 채권발행에 나섰다.


이날 발행한 글로벌본드는 만기 5년의 고정금리 채권으로 美 5년 만기 국채금리에 0.475%를 더한 수준에서 결정되었다. 이는 금융위기 이후 발행된 정부채를 제외한 한국물 중 최저 가산금리이다.


수은은 “코로나쇼크에 따른 세계 경제 침체 우려로 외화채권 발행이 위축된 상황에서 글로벌 투자자들의 높은 수요를 이끌어낸 점은 수은 채권이 안전자산으로서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신뢰를 확보하고 있음을 의미한다”며 “이번 성공적인 글로벌본드 발행으로 한국물에 대한 신뢰를 재확인하고 향후 국내 기관들의 외화채권 발행에 물꼬를 터주는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83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