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면역력 강화’ 제품 관심 폭발... 전 세계 매출 전년대비 46% 증가
  • 기사등록 2020-02-11 11:02:47
기사수정

건강과 웰니스 분야에 특화된 세계 최대 건강보조제품 및 생활용품 온라인 유통 기업 아이허브의 데이터에 따르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비타민C, 프로바이오틱스 등 ‘면역 체계’ 카테고리 제품군에 대한 전 세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올 1월 약 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면역력 강화’ 제품 관심 폭발... 전 세계 매출 전년대비 46% 증가


특히 국내에서는 지난해 동기 대비 올 1월 판매량이 52% 급증했고, 중국과 홍콩 역시 지난해 말 대비 올 1월 판매량이 각각 57%, 94%로 크게 증가해 전 세계적으로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전세계적인 보건 위기 상황 속, 세계 시장 및 국내에서 현재 가장 관심 받고 있는 제품들은 무엇이 있을까.


△비타민 C는 흡수율이 낮고, 고용랑 비타민 C를 섭취할 경우 과도한 가스 혹은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것이 리포솜 비타민 C다. 리포솜 캡슐은 비타민 C가 소화 기관을 통과할 때 파괴되지 않도록 보호하여 장에서 세포 수준으로 흡수되도록 돕는다. 결과적으로 일반 비타민 대비 2배 수준으로 몸에 흡수돼, 비타민 C 정맥주사(IV)의 대안으로 고려되기도 한다.


리포솜 비타민 C의 이점이 알려지면서 최근에는 국내외 적으로 이에 대한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 아이허브에서는 보관과 섭취가 용이하도록 작은 파우치에 포장해 간단히 짜 먹거나 물에 타 먹을 수 있는 스퀴즈 형태의 리포솜 비타민 C를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비타민 C, 프로바이오틱스처럼 익숙한 이름은 아니지만, 이미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 면역력 강화 제품이 에피코르다. 에피코르는 아미노산, 비타민, 폴리페놀과 같은 유익한 대사 물질을 함유하는 건조 발효 효모다. 에피코르는 백혈구의 일종으로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를 직접 공격해 없애는 역할을 하는 NK세포를 활성화시켜 즉각적인 반응을 일으키게 한다.


또한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물질인 케모카인과 사이토카인을 분비시켜 면역력 강화에 탁월하다고 알려졌다. 이러한 이유로 일 년 내내 호흡기와 부비강의 건강은 물론 소화력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최근 미국 등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고, 발 빠른 엄마들은 아이들 영양제 리스트에도 추가했다.


최근에는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면서, 아이허브를 통한 국내 판매량도 크게 증가했다.


△장내 세균이 장 건강은 물론 면역력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프로바이오틱스는 최근 몇 년 사이에 면역력 강화를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유해균 억제와 유산균 증식에 도움을 준다. 아이허브에서도 최근 면역력 강화 품목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군 중 하나다.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서 도착하려면 여러 기관을 지나야 하는데, 도착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유산균의 수가 많은 제품을 선택하면 좋다. 아이허브의 독점 판매 브랜드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최대 1,000억 마리의 유산균을 보장하여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의 락토비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은 국내에서 최근 한 달 간 아이허브의 건강기능식품군 중 가장 많이 판매됐다.


아이허브는 세계 최대 건강보조제품 및 생활용품의 온라인 유통업체이자, 건강과 웰니스 분야에 특화된 이커머스 기업이다. 올해로 한국에 서비스를 시작한지 12년차에 들어선 아이허브는 약 1300여개 브랜드 3만여종 이상의 제품을 한국을 비롯한 미국, 러시아, 일본, 사우디아라비아, 호주, 프랑스 등 전 세계 180여개 국가로 판매하고 있다. 아이허브의 오랜 고객들은 정품이 보장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아이허브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고 있다.


아이허브는 주 6일, 24시간 운영되는 캘리포니아의 물류센터에서 모든 한국행 주문 제품을 출고하고 있어 대부분의 제품이 주문 후 72시간 이내에 한국에 도착하며, 이는 해외 직구 플랫폼 중에서도 손꼽히는 배송 속도로 이용자들의 큰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아이허브의 캘리포니아 물류센터는 업계 유일의 365일 가동되는 온도조절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이처럼 까다로운 품질 관리를 통해 고객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어, 품질과 서비스에 민감한 한국 소비자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83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