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中 2000여 대 서버 운영 큰 인기 몰이...‘뮤 이그니션2’ 정식 출시
  • 기사등록 2020-02-21 14:28:23
기사수정

웹젠이 3월 12일 자사의 신작 PC웹게임 ‘뮤 이그니션2’를 정식 출시한다.


▲ 웹젠이 3월 12일 자사의 신작 PC웹게임 ‘뮤 이그니션2’를 정식 출시한다.


뮤 이그니션2’은 온라인 PC웹게임으로 웹젠 게임포털 회원가입이 완료된 회원이라면 별도의 설치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출시되면 게임 내의 아이템을 강화할 수 있는 재료들을 포함, 웹젠의 ‘뮤(MU)’시리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정식서비스 사전예약 접수는 출시 전 3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원클릭 PC웹게임’을 지향하는 ‘뮤 이그니션2’는 2019년 중국에서 먼저 출시돼 약 2000여 대의 서버를 운영하는 등 큰 인기를 얻은 PC웹게임이다. 전편인 ‘뮤 이그니션’은 2016년 출시돼 250대 이상의 서버를 운영하는 등 흥행수명이 짧은 PC웹게임시장에서 이례적으로 4년 넘게 최고 인기 게임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다.


웹젠은 전편 ‘뮤 이그니션’과 비교해 한층 발전된 3D 게임 그래픽 품질을 구현해 보는 재미를 높였고 사용자환경(UI)을 개선해 쉽고 빠른 게임 접속이라는 장점은 더욱 부각시켰다. 또한 자동사냥 기능의 인공지능(AI) 수준도 향상시켜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접근성과 편의성도 높였다.


또한 웹젠은 ‘뮤 이그니션2’는 최근 게임업계에서 새로운 과금 형태(BM, Business Model)로 떠오르는 ‘배틀패스(Battle-Pass)형’ 시스템을 무료로 적용하고 있어 과도한 과금 요소를 줄이고 게임을 즐기는 만큼 단계적으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원래 배틀패스 형태의 시스템은 콘텐츠 결제 후 게임 내에서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업적으로 추가 보상을 받게 되는 유료모델이다. 같은 금액을 결제하더라도 게임에 많이 접속하고 오래 즐길수록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어 국내외 게이머들로부터 합리적인 과금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웹젠의 ‘뮤 이그니션2’는 이 ‘배틀패스’형 시스템을 별도 과금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게임에 적용했다.

게임 내에서 요구하는 일정 기준을 달성하면 캐릭터 추가 생성, 스킬 획득, 빠른 지역 이동 등 게임 내 편의 시스템과 추가 콘텐츠를 제공해 유저들의 과금 부담을 줄이고 게임성과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한편 웹젠은 1월 29일부터 1월 31일까지 ‘뮤 이그니션2’의 내부 테스트(IBT)를 진행을 마쳤다. 게임 안정성 및 최적화 등을 집중 점검해 3월 12일 국내 게임 시장에 ‘뮤 이그니션2’를 정식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웹젠의 신작 PC 웹게임 ‘뮤 이그니션2’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뮤 이그니션2’의 공식 티저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84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