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보보안, 인공지능, 데이터분석 과정 등 신산업·기술 분야 여성 일자리 진출 지원
  • 기사등록 2020-02-21 15:56:18
기사수정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이하 WISET)는 신산업, 신기술 분야 여성 일자리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신규 교육을 다양한 외부 전문기관과 협력하여 진행한다고 밝혔다.


▲ 2020년도 WISET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 안내


신산업, 신기술분야로써 정보보안, 인공지능, 데이터분석 기술에 대한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프로젝트 중심으로 바뀌는 취업시장의 변화에 따라 다양한 직업군으로 더 많은 여성이 경력누수 없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여성연구자 역량 강화교육’은 이공계를 전공한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과정이다. 삼성SDS 멀티캠퍼스와 연계해 교육생의 실무역량 제고를 위한 계층·비즈니스 리더십, 협상, 창의적 사고, IT, OA 등 26개 과목의 온라인 교육을 3월부터 10월까지 제공한다(2020년 2월 28일(금) 18시까지 500명 모집).


‘데이터 분석전문가 양성과정’은 이공계 전공한 미취업, 경력복귀·경력전환 희망 여성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데이터 기획에서 분석, 시각화까지 프로젝트를 실제 운영하는 과정이다. 이랜서와 공동으로 3월부터 4월까지 총 100시간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2020년 3월 2일(월) 18시까지 20명 모집).


‘정보보안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정보보안 영역 일자리 진출을 희망하는 IT 계열 여성과학기술인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한국MS, JA KOREA와 공동으로 운영하며, 3월부터 6월까지 총 90시간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2020년 3월 2일(월) 18시까지 100명 모집).


‘SC 창의실험지도사 양성과정’은 이공계를 전공한 미취업, 경력복귀·경력전환을 희망하는 여성과학기술인의 과학 교육 서비스 분야 진출을 지원해 진출 경로의 다양화를 도모하는 교육과정이다. 3월부터 4월까지 총 39시간에 걸쳐 오프라인 교육으로 창의 과학실험 교육 분야에서 활동할 SC(Science Communicator)를 양성한다(2020년 3월 2일(월) 24시까지 30명 모집).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지도사 양성과정’은 인공기술 기반 프로그래밍 역량을 보유한 AI 교육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IT 교육 서비스 분야 일자리 진입을 위한 콘텐츠와 강사를 발굴하는 교육과정이다. 3월부터 4월까지 총 50시간에 걸쳐 진행된다(2020년 3월 12일(목) 18시까지 30명 모집).

교육내용은 ‘과학기술여성인재아카데미’에서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다. 관련 문의는 유선으로 가능하다.


한편, WISET은 전 생애주기별로 교육, 멘토링, 인건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일반대중에게 과학을 보다 친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체험·현장 중심의 과학기술서비스 컨텐츠, 미취업자의 ICT 취업지원을 위한 빅데이터·AI 교육, 정보보안 교육·훈련 프로그램, 재직자의 역량개발을 위한 온·오프라인 시스템 등 전국에 거주하는 여성과학기술인에게 지식과 정보를 담은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84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