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어부산 ‘임원 전원 사표 제출’로 모든 것 내려놓아
  • 기사등록 2020-02-24 12:36:26
기사수정

일본 무역 분쟁을 시작으로 코로나19 사태까지 확산되면서 지난주 급여의 20~30%를 반납하기로 한 에어부산이 이번에는 대표이사 이하의 모든 임원들의 사직서 제출로 현재의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 에어부산 ‘임원 전원 사표 제출’로 모든 것 내려놓아


에어부산에 따르면 부서장도 자발적으로 임금의 10% 반납에 동참했으며, 에어부산의 전 직원들도 3월부터 무급휴가에 동참하기로 뜻을 모았다.


에어부산 측은 직원들의 '주 4일 근무·무급 15일·무급 30일'등의 휴직을 자율적으로 선택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중국 및 동남아 노선 25개를 3월 한 달간 운영하지 않기로 했으며, 항공기 리스사 및 국내외 공항 조업사와 비용 납부 유예 또는 감면을 협의하는 등 비용 절감을 위한 대책을 마련 중에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예기치 못한 악재들로 인해 매우 엄중한 상황 가운데 있다"라며 "상황이 개선될 때까지 비용 절감과 수익성 제고 등 경영 정상화에 모든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84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